[첨단 헬로티]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는 AEC-Q100 표준의 Grade 0 주변 작동 온도 규격을 충족하는 디지털 절연기 ISO7741E-Q1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SO7741E-Q1은 업계에서 가장 앞선 1.5kVRMS 작업 전압을 특징으로 하며, 최대 150C에 이르는 Grade 0 온도 요건을 충족한다.
이 새로운 절연기를 사용함으로써 하이브리드 전기차(HEV) 및 전기차(EV) 시스템의 저전압 회로를 고전압 상황으로부터 더 잘 보호할 수 있으며, Grade 1 규격 IC가 지원할 수 있는 최대 온도인 125C 아래로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 냉각 시스템을 사용해야 하는 것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디자인에 CAN FD(Controller Area Network Flexible Data Rate) 통신을 구현할 때 ISO7741E-Q1에 새로운 TCAN1044EV-Q1 Grade 0 CAN FD 트랜시버를 결합함으로써 차량내 네트워크(IVN; in-vehicle network) 신호의 보호 기능과 통신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고온 작동으로 높아진 설계 유연성
Grade 0 규격 IC는 AEC-Q100의 최대 온도 등급(-40C~150C) 요건을 충족하며, 가혹한 환경에서 작동하는 HEV/EV 시스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48V HEV의 경우에 내연 엔진과 배터리 시스템이 공존함으로써 IC 주변 공기가 125C 이상으로 뜨거워질 수 있다. TI의 새로운 Grade 0 디바이스인 ISO7741E-Q1과 TCAN1044EV-Q1은 150C에 이르기까지 안정되게 작동하므로 BOM 을 높이거나 설계의 복잡성을 더하지 않으면서 HEV/EV 시스템의 고온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TI 웹사이트에 게재된 기술원고 “Grade 0 디지털 절연기를 사용해서 고온 절연 디자인 요구 충족”은 AEC-Q100 자동차 온도 등급과 IVN 신호 절연을 위해서 Grade 0이 왜 중요한지 설명한다.
우수한 절연 기능과 높은 전자기의 양립
ISO7741E-Q1은 TI의 커패시티브 절연 기술을 사용해서 1.5KVRMS의 작업 전압과 5kVRMS의 절연 전압을 지원하므로 스타터 제너레이터 , 쿨링 팬 , 트랙션 인버터 같이 절연 장벽을 통해서 신호 전달을 필요로 하는 HEV/EV 파워트레인 및 HVAC 시스템에서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작동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이 디바이스 제품은 정격 공통 모드 트랜션트 내성이 100kV/s로 높고 8kV의 IEC 61000-4-2 접촉 방전 보호로 가혹한 차량 환경에 추가적인 시스템 차원의 보호를 제공한다.
빠른 신호 처리로 장거리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IVN 성능 달성
CAN FD 버스 디자인에 ISO7741E-Q1과 TCAN1044EV-Q1을 결합함으로써 차량용 고속 통신을 위한 ISO 11898-2:2016 타이밍 표준을 충족하고 IVN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희생하지 않으면서 통신 거리와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