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정종필교수)는 중소기업 맞춤형 우수 인력 배출에 잇달아 성과를 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종필 교수는 “최근 우리 대학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석사과정 학생인 이재형 씨가 지난 6~7일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며 “기업맞춤형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에 모범적인 결과물을 내고 있다”고 말했다.
2019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성균관대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석사과정 학생인 이재형 씨(오른쪽)와 지도교수인 정종필 교수.
정종필 교수에 따르면 이재형 씨는 성균관대의 중소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을 통해 성균관대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석사과정 재학 중 교육부의 LINC+사업과 연계한 현장실습과 프로젝트 과정에 적극 참여해 기업수요기반의 산학협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졸업 후에는 정부R&D 과제로 산업단지와 연계한 스마트 제조 R&D 사업을 수주하면서 협약기업인 사이버테크프렌드의 연구개발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성균관대학교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는 제조업 혁신과 한국형 스마트팩토리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2016년 6월 ‘중소기업 계약학과 지원사업’에 선정, 중소기업 맞춤형 우수인력을 배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0년 3월에는 재직자를 위한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석사 및 박사과정도 신설해 학생 모집을 마무리하고 기업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학위취득을 지원해 일학습병행 문화를 확산하고 우수인력 양성 및 장기재직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스마트팩토리융합학과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중기부와 중기진흥공단 주관으로 열린 성과보고회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의 성공사례 발표와 유공자 표창, 사업간 협업사례 발굴, 사업 발전과 교류, 2020년 인력양성 대학사업 안내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