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자율주행차 12V-12V 리던던트 배터리 시스템용 벅-부스트 컨트롤러 출시

2018.09.18 10:54:58

[첨단 헬로티]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자율주행차의 리던던트 배터리용으로 최적화된, 동일한 전압을 갖는 2개의 배터리 사이에서 동작하는 98% 효율의 양방향 벅-부스트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 신제품 파워바이리니어 LT8708과 LT8708-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T8708/-1 두 제품 모두 입력 전압이, 출력 전압과 동일하거나 또는 출력보다 높거나 낮을 경우에도 동작이 가능해, 전기차(EV)와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 흔히 사용되는 12V, 24V 또는 48V 배터리용으로 적합하다. 신제품은 2개의 배터리 사이에서 동작하면서, 이들 배터리 중 한 개가 고장을 일으키더라도 시스템이 셧다운 되지 않도록 막아준다. 또한 LT8708/-1은 48V/12V 조합이나 48V/24V 듀얼 배터리 시스템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LT8708/-1은 2.8V ~ 80V 입력 전압 범위에서 단일 인덕터를 사용하여 1.3V ~ 80V의 출력을 생성하며, 어떤 외부 부품을 사용하는지 또는 위상이 몇 개인지에 따라 수 킬로와트(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신제품은 순방향 또는 역방향 모두에서 VOUT, VIN, IOUT, IIN의 제어에 필요한 배터리/커패시터 백업 시스템의 양방향 전력 변환 작업을 간소화한다. 이 제품은 6개의 독립된 제어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이 가능하다. 



LT8708/-1은 전력과 위상을 추가하기 위한 용도로 LT8708과 함께 사용된다. LT8708-1은 마스터인 LT8708에 대해 슬레이브로 동작하며, 설정된 위상차(out-of-phase)를 갖는 클럭으로 동작되어, 마스터 디바이스만큼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1개 이상의 슬레이브가 하나의 마스터에 연결될 수 있으며, 연결되는 슬레이브 수에 비례하여 시스템의 전력 및 전류 용량이 증가한다. 


또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는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입력 소스를 들 수 있다. 이 경우, 배터리 또는 수퍼커패시터의 뱅크를 충전하는 LT8708/-1 회로에도 동일한 입력 전압이 사용된다. 입력 전압이 제거되더라도, 부하측에는 배터리나 수퍼커패시터 상태에 관계없이 LT8708의 양방향 능력을 통해 전력 공급이 유지된다. 


순방향 및 역방향 전류는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이 컨버터의 입력 및 출력단을 위해 제한될 수 있다. 4개의 전류 제한(순방향 입력, 역방향 입력, 순방향 출력, 역방향 출력) 모두 4개의 저항을 사용하여 개별적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DIR(방향설정) 핀과 함께 사용하면, 이 칩은 VOUT에서 VIN으로, 또는 VOUT에서 VIN으로 전력을 공급하도록 설정할 수가 있어 자동차, 태양광, 텔레콤, 배터리 전원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LT8708은 5mm x 8mm QFN-40 패키지로 제공된다. 동작 온도 범위별로 3가지 등급의 제품이 공급되며, 확장형 및 산업용 등급의 동작 온도 범위는 –40 ~ 125°C이며, 고온 자동차 등급은 –40 ~ 150°C이다. 


이나리 기자 el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automationasia.net



상호명(명칭) : ㈜첨단 | 등록번호 : 서울,아54000 | 등록일자 : 2021년 11월 1일 | 제호 : 오토메이션월드 | 발행인 : 이종춘 | 편집인 : 임근난 | 본점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27, 3층, 지점 :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10, 3층 | 발행일자 : 2021년 00월00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유활 | 대표이사 : 이준원 | 사업자등록번호 : 118-81-03520 | 전화 : 02-3142-4151 | 팩스 : 02-338-3453 | 통신판매번호 : 제 2013-서울마포-1032호 copyright(c)오토메이션월드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