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SHOP 2018] 퓨처쉐이퍼스, 3D 홀로그램 ‘하이퍼비전’으로 매장 혁신 기여

2018.09.03 16:48:52

[첨단 헬로티]


퓨처쉐이퍼스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된 ‘K SHOP 2018’에서 참가해 고해상도 3D 홀로그램 ‘하이퍼비전(Hypervsn)을 공개함으로써 리테일 매장 내의 홍보 활동의 혁신을 예고했다. 


퓨처쉐이퍼스는 영국 키노모의 LED 3D 홀로그램인 ‘하이퍼비전’을 국내에 소개하는 한국 총판이다. 하이퍼비전은 회전하는 4개의 날개에 장착된 LED를 통해 고해상도 3D 홀로그램을 구현하는 신개념 디스플레이다. 무게가 2.8kg로 가벼워 다양한 위치와 공간에 설치할 수 있고, 지름 58Cm의 회전 날개를 총 999개까지 연결해 HD급 화질의 대형 영상을 구현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키노모의 3D 홀로그램 '하이퍼비전'으로 구현한 운동화 영상 


기존에는 어두운 곳에서만 3D 홀로그램이 가능했다면, 하이퍼비전은 밝은 곳에서도 자체 발광 Full 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활용될 수 있다. 또 콘텐츠가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충분히 전달해 시각적 집중도를 높여준다. 이로써 브랜드 콘텐츠(로고 제품)가 3D 홀로그램 영상으로 상영돼 인상적인 홍보 캠페인을 펼칠 수 있으며, 주력 판매 제품의 광고노출로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다. 


또 무선인터넷,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전국 어느 매장이든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고, 누구라도 콘텐츠를 손쉽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다. 


퓨처쉐이퍼스 관계자는 “하이퍼비전은 쇼핑몰, 호텔, 레스토랑, 국장, 공항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수 있는 신개념 홍보 솔루션”이라며 “현재 소공동 롯대백화점, 현대백화점, 아디다스, 교보문고 등에 설치돼 있고, 최근 에스티로더의 행사에도 활용되는 등 한국 시장에서 빠르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퓨처쉐이퍼스가 참가한 K SHOP 2018은 국내 유일의 리테일숍(Retail Shop) 전문 B2B 행사다. 이번 전시회는 컨퍼런스 프로그램, Next Retail & SCM 세미나, 비즈니스 매칭, 글로벌 셀러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됨으로써 큰 주목을 받았다. 


▲키노모의 3D 홀로그램 '하이퍼비전'


이나리 기자 eled@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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