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빅데이터 기반 고객 상담서비스 제공

2018.05.11 11:16:39

 

▲모델이 KT-NS홈쇼핑의 AI·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컨택센터를 소개하고 있다

 

[첨단 헬로티]


KT는 NS홈쇼핑과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NS홈쇼핑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상담 데이터베이스(DB)·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한 단계 진화된 디지털 컨택센터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홈쇼핑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상담사의 업무 환경도 함께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S홈쇼핑의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은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T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면서 얻은 인공지능·빅데이터 노하우를 결합해 AI 챗봇, 고객 맞춤형 ARS, 상담 데이터 분석·관리 최적화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이후 자연어 인식 AI 응답기, AI 상담사 응대 지원 등을 추가 도입해 서비스를 고도화 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양사의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이 완료되면 NS홈쇼핑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제품 문의부터 주문·반품까지 전 과정에서 컨택센터 대기 시간 단축은 물론 표준화된 품질의 상담을 경험할 수 있다.

 

NS홈쇼핑의 상담사들은 배송지 자동 입력과 상담 유형 자동 분류 기능을 통해 단순 업무를 줄일 수 있고, 고객 감성분석 기능을 활용해 고객 불만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갖춤으로써 상담사 인권 보호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다.

 

KT 기업사업부문장 박윤영 부사장은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NS홈쇼핑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상담사들의 근무 환경까지 개선 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컨택센터를 선보일 것”이라며 “KT의 앞선 ICT 기술을 홈쇼핑 분야에도 적용해 NS홈쇼핑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훈화 기자 atided@hellot.net
Copyright ⓒ 첨단 & automationasia.net



상호명(명칭) : ㈜첨단 | 등록번호 : 서울,아54000 | 등록일자 : 2021년 11월 1일 | 제호 : 오토메이션월드 | 발행인 : 이종춘 | 편집인 : 임근난 | 본점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27, 3층, 지점 :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10, 3층 | 발행일자 : 2021년 00월00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유활 | 대표이사 : 이준원 | 사업자등록번호 : 118-81-03520 | 전화 : 02-3142-4151 | 팩스 : 02-338-3453 | 통신판매번호 : 제 2013-서울마포-1032호 copyright(c)오토메이션월드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