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강화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인쇄 및 마킹 솔루션

2018.03.17 01:12:05

[첨단 헬로티]

 

남성 미용용품의 증가


남성용품 시장은 면도 및 향수 기본 품목을 훨씬 뛰어넘는 범위로 확장되고 있다. 오늘날 수많은 남성들이 과거보다 자신의 외관에 더 많은 신경을 쓰게 됨에 따라 보습제, 포마드, 수염용 오일, 체모 제거 제품 및 컨실러 등의 남성용 피부 및 헤어 제품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 남성 유튜버이자 미용사인 Manny Gutierrez는 300만에 달하는 그의 팔로워들에게 메이크업은 “성별과 관계없으며 규칙도 없다!”고 말한다. 업계 데이터도 그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Euromonitor에 따르면, 남성용품 시장은 연간 5.2%의 성장율을 보여 2020년에는 600억 달러 규모에 달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한 성장의 상당 부분은 남성용 위생 관리 용품의 인기 상승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수염의 인기가 장기간 지속되는 것이 남성용품 유행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소였다. 남성은 수염을 관리하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며 컨디셔너, 오일 및 세럼 등의 새로운 수염 제품이 늘어나면서 이 수요를 충족하고 있다.



핵심은 다양성


적용 분야에 가장 적합한 인쇄 및 마킹 솔루션을 결정하는 경우 포장 유형을 고려해야 한다. 남성 미용용품에는 플라스틱, 유리에서 라미네이트, 금속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재질이 사용된다.


남성용품은 광범위한 포장 형태 및 재질로 생산되므로 해당 적용 분야에 어떤 인쇄 및 마킹 솔루션이 가장 적합한지 판단할 때는 포장 유형을 고려해야 한다. 생산업체는 매일 외모 관리를 위한 제품을 남성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남성용품의 요구 사항을 고려하고 남성 미용 트렌드를 놓치지 않아야 한다. 이 시장은 유리 바이알병, 유리병, 소형 금속 캔 등 보다 전통적인 포장재가 많이 사용되는 경향을 나타냈다. 튜브 사용도 증가했다. 가장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인 포장 방법의 하나이며, 소비자가 제품의 거의 100%를 포장 용기에서 짜낼 수 있기 때문이다.


브랜딩을 위해 인쇄할 수 있는 영역은 넓지만 규정 정보를 인쇄할 공간은 일반적으로 제한된다. 최근에 진행된 Videojet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고객이 제품에 로트 또는 배치 코드 및 만료 날짜를 인쇄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고유한 단일 품목 코드를 이용하면 유통망에서 제품을 추적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불법 유용 및 위조 위험이 감소한다. 또한 코드는 소비자에게 만료 날짜를 경고하고 제품 리콜 공정을 더 수월하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의 89%가 제품 또는 인쇄 공간의 크기가 정보를 인쇄하는 방법과 위치에 영향을 미친다는 데 동의했다. 우수한 품질의 코드는 제품의 전체적인 외관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손쉽게 판독할 수 있다.


포장 동향 즉,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생산업체는 매우 다양한 포장 재질을 다루어야 하며, 이는 선택한 인쇄 및 마킹 솔루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사실 설문조사 응답자의 47%가 8가지 이상의 포장 유형을 사용하고 단일 로트 또는 배치 넘버부터 2D 코드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인쇄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소비자 유연성 및 휴대성을 높이는 소포장 화장품 및 개인용품과 함께, 새로 등장한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친환경 포장’이 시장에서 발전하고 있다.


▲ 인쇄 솔루션의 종류


적용 분야에 적합한 인쇄 기술 선택


모든 경우에 적용 가능한 인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품 브랜드를 이해하는 인쇄 및 마킹 파트너와 작업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 미용용품 생산업체는 생산 라인의 수동 요소로 인해 속도보다 품질에 초점을 맞춘다. 즉, 코드 또는 마킹 모양이 매우 중요하다.



Videojet은 코드의 색깔, 모양, 배치 등 모든 세부사항이 충족되고 포장 디자인이 보완될 수 있도록 고객과 긴밀히 협력한다. 남성 미용용품 부문에서는 CO2와 같은 레이저 솔루션이 많이 사용된다. 


코드, 로고 및 텍스트를 명확하게 라벨 및 포장에 직접 인쇄하는 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레이저는 유리에도 아주 적합합니다. 디자인된 병의 맨위 페인트층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경우 특히 마감 품질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이다.


제품 전환 속도 또한 남성 미용용품 생산업체에 중요한 요소다. 이들 생산업체는 단기간에 매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취급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환이 자주 일어나며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의 Videojet 제품에 사용되는 CLARiTY 인터페이스는 작업 설정을 돕고 제품에 맞게 인쇄가 적용되도록 보장하는 간편한 범용 인터페이스로, 오류와 재작업, 폐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제품 전환 횟수를 줄이고 코드 인식 성능을 높이면 생산에 더 중점을 둘 수 있다.


남성 미용용품 산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남성 미용용품 생산업체도 성장해야 한다. Videojet의 다양한 인쇄 및 마킹 솔루션은 인쇄가 포장 디자인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브랜드를 보완하는 우수한 품질의 인쇄를 만들도록 지원할 수 있다. 


비디오젯코리아


Copyright ⓒ 첨단 & automationasia.net



상호명(명칭) : ㈜첨단 | 등록번호 : 서울,아54000 | 등록일자 : 2021년 11월 1일 | 제호 : 오토메이션월드 | 발행인 : 이종춘 | 편집인 : 임근난 | 본점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27, 3층, 지점 : 경기도 파주시 심학산로 10, 3층 | 발행일자 : 2021년 00월00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유활 | 대표이사 : 이준원 | 사업자등록번호 : 118-81-03520 | 전화 : 02-3142-4151 | 팩스 : 02-338-3453 | 통신판매번호 : 제 2013-서울마포-1032호 copyright(c)오토메이션월드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