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왓슨 인공지능 플랫폼, 8개 한국어 서비스 시작

2017.09.06 09:09:49

[첨단 헬로티]

한국IBM(대표 장화진)은 6일 IBM왓슨 한국어 서비스 8개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IBM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는 자연어 이해, 대화, 언어 관련 서비스, 이미지 및 감정 분석이 가능한 8개의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가 포함되며, 이를 활용해 국내 기업과 개발자들은 한국어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IBM 왓슨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국IBM과 SK(주) C&C는 작년 협력 발표 이후 왓슨의 한국어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향후에도 양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이 코그너티브 기술을 비즈니스에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국IBM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한국어로 챗봇 서비스를 시작하여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롯데그룹은 고객별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쇼핑 어드바이저를 왓슨 한국어 서비스를 통해 구축 중이다. 

앞으로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왓슨 한국어 서비스를 활용한 서비스를 내놓을 것으로 한국IBM은 전망했다.

 

한국IBM 장화진 사장은 “한국에서의 IBM과 SK(주) C&C와의 전략적인 협력은 전세계에서 인공지능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시키기 위한 IBM의 또다른 혁신의 예이다”며, “왓슨의 한국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 한국 시장의 다양한 산업에서 왓슨을 활용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인공지능 비즈니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BM 왓슨 한국어 서비스는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전세계 미국, 영국, 독일, 호주, 일본 등에 위치한 글로벌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통해 제공된다.

황치규 기자 delight@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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