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전세계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을 위해 확장성과 유연성, 그리고 비용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자동차용 라디오 솔루션을 10일 발표했다.
실리콘랩스가 이번에 공개한 글로벌 이글(Global Eagle)과 듀얼 이글(Dual Eagle) AM/FM 수신기 및 디지털 라디오 튜너, 디지털 팔콘(Digital Falcon) 코프로세서는 완성차 제조사와 1차 공급자(Tier 1)가 다양한 시장 영역과 비용 및 성능 수준, 그리고 디지털 라디오 표준에 대응하면서 자동차 품질 표준을 준수할 수 있게 해준다.
실리콘랩스 제품군에 기반한 OEM 및 애프터마켓 라디오 설계 제품들은 저가형 싱글 튜너 AM/FM 라디오로부터 다중 튜너와 안테나를 지원하는 고성능 시스템으로 확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동차용 라디오 공급업체들은 공통 소프트웨어 API를 이용해 R&D 역량을 다양한 제품 라인에 적용할 수 있다.
IHS마킷(IHS Markit)에 따르면 세계 경차 시장은 올해 9350만대 규모로 성장하고, 라디오 시스템도 엔트리 레벨, 미드 레인지, 프리미엄 등급으로 세분화 될 전망이다. 이같은 시장 환경에 대응하려면, 라디오 제조사들은 때로는 동일한 자동차 모델 내에서도 다양한 라디오 시스템을 개발해야 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가격 조건까지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기존 솔루션을 이용하여 이처럼 수 많은 자동차 모델과 모든 시장 영역에 대응하려면 대규모 R&D 투자가 필요하다.
실리콘랩스는 자동차용 라디오 공급 업체들이 공통의 라디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계를 이용해 다양한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확장가능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설계, 품질 관리, 부품 조달, 재고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