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프레이즈 ‘스마트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미래 리테일 전략’…2017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및 LMF 2017 동시 개최
K-Shop 2017(2017 케이샵이 ‘스마트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미래 리테일 전략’을 주제로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올해는 ‘Last Mile Fulfilment Korea 2017(LMFKorea 2017)’와 ‘2017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동시 개최된다.
대한민국 대표 리테일 전시회인 K-Shop 2017(2017 케이샵)이 올해로 5회째를 맞아, 오는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2017 케이샵은 매장 디자인, 옴니채널, O2O 등 최신 리테일 비즈니스의 트렌드를 제시하고 유통 채널을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다. 지난 전시회에는 100여개 업체 291개 부스가 참여해 1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다녀가는 등 명실공히 국내 유일의 리테일 전문 비즈니스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스마트한 고객을 만족시키는 미래 리테일 전략’을 주제로 최신 리테일 화두를 살펴보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유기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살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행사기간 중 진행되는 컨퍼런스에서는 업계에서 활동하는 실무 책임자들의 생생한 경험 및 현장 사례를 접할 수 있다.
K Shop 2017 기간 중에는 킨텍스와 싱엑스(Singapore Exhibitions)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 행사인 ‘Last Mile Fulfilment Korea 2017(LMFKorea 2017)'이 동시 개최돼 이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최신 물류 배송 시스템도 함께 살펴볼 수 있다. Last Mile Fulfilment Korea (LMFKorea)는 리테일, 이커머스, 물류, 배송업계가 한 자리에 모여 풀필먼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을 확인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옴니채널 풀필먼트를 완성하다’를 주제로 한 2017년 전시회는 한국의 이커머스 풀필먼트 역량 강화를 위한 리테일-이커머스-물류-배송업계 파트너십 구축, 한국의 수출역량 강화를 위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채널 구축 이라는 큰 목표를 가지고 진행된다.
아울러, 킨텐스 제2전시장 8홀에서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킨텍스가 주최하는 ’2017 제4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