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기능과 전략으로 무장한 제품, 서비스, 솔루션 중심
K-Shop 2017과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최되는 리테일 Shop 전문 비즈니스 행사로, 소매 유통매장에서 필요한 모든 제품, 기기, 서비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함께 Last Mile Fulfilment Korea(LMFKorea)는 리테일, 이커머스, 물류, 배송업계가 한 자리에 모여 풀필먼트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을 확인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본지 8월호와 9월호를 통해 K-Shop 2017과 LMF 2017 참가업체들의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미리 만나보자.
01 키오스크코리아㈜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 무인티켓발권기, 스마트 미러,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 및 3D LCD Screen
키오스크코리아㈜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문기업으로서 탁월한 기술력 및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 주요 프로젝트 및 해외 수출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국내외 주요 전시회를 통해 우수한 품질 및 디자인에 대한 호평을 받고 있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제품의 개발 및 시장 개척 뿐만 아니라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다양한 사양 및 디자인의 인터랙티브 키오스크, 실내외 DID, 광고용 3D Screen, 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 등을 포함한 다양한 광고용 디스플레이 제품들이며, 시장에서 요구하는 가치를 정확히 반영하여 생산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선보일 주목할만한 제품은 크게 두가지다. 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 및 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 도어 팩은 기존 냉장고를 투명 냉장고로 교체하는 것 뿐만 아니라 기존 냉장고의 도어만 교체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광고 솔루션이다. 소형부터 대형사이즈에 이르는 5종류의 투명 냉장고에 적용할 수 있도록 투명 LCD Glass Pack 공급이 가능하다. 개별 제어 뿐만 아니라 원격 제어도 가능한 원격제어 프로그램도 같이 제공한다.
▲ 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 이미지
다음으로 Glassless 3D Screen은 KIST와 공동 개발한 무안경 3D LCD 모니터는 과거에 경험하지 못했던 깊이와 입체감을 보여준다. 정면 뿐만 아니라 측면에서도 완벽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무안경 3D 모니터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제품 중 특히, 투명 디스플레이 냉장고/도어 팩 및 무안경 3D 모니터는 편의점 등의 Retail Store, 박물관, 이벤트 및 전시관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하드웨어와 솔루션을 결합하여 일체형으로 판매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매출 증대를 원하는 고객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02 ㈜렉소드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키오스크용 프린터,모바일용 프린터 메커니즘
2012년 중국(광동성 동관시)에 생산법인, 한국에 판매/개발 법인을 설립하여 키오스크용 프린터 메카니즘과 모듈, 신용카드조회기용 도트 프린터 메카니즘, 모바일용 Thermal Printer Mechanism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다.
키오스크용 프린터는 무인식권주문기, CD/ATM기기에 적용되는 제품으로 경쟁사 제품 대비하여 소형사이즈, 빠른 인쇄속도, 가격 경쟁력의 우위를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소형사이즈와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도입함으로 귀사제품의 품질 및 시장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빠른 납기 대응과 신속한 A/S처리로 고객의 제품 판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
03 ㈜블루버드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산업용모바일컴퓨터, 바코드스캐너, RFID, 태블릿 및 태블릿POS, 결제단말기
㈜블루버드는 산업용 모바일 기기 분야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Top 3 기업이다.. 블루버드는 자동인식(AIDC)분야와 결제, 태블릿 PC 및 RFID 등 기업용 및 산업용 모바일 기기 전 분야의 제품을 제공하는 전세계 유일한 기업으로, 1995년 설립 이후 외산 업체가 독식했던 국내 시장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세계 최초’ 제품들은 선보이며 시장 판도를 바꿨고 대한민국 대표 산업용 단말기 연구개발 및 제조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미주, 유럽, 중동 등 전세계 120여 개국에서 유통, 물류, 제조, 공공분야 등 전 산업을 아우르며 고객의 업무효율과 성과를 증진시키고 있다.
블루버드 핸드헬드 모바일 컴퓨터는 재고관리 등 전통적인 핸드헬드 컴퓨터의 기능을 넘어 최신 리테일 환경에 특화된 하이엔드급 디바이스로 해당 분야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올해 K-SHOP에서는 기존 출시된 5인치 풀터치 모바일 컴퓨터 EF500 시리즈의 퍼포먼스를 강화한 신제품 EF501을 선보일 예정이다. EF500은 이미 미국의 대형백화점 체인 ‘콜스(Kohl’s)’ 및 프랑스 대표 백화점 ‘갤러리 라파예트’에서 옴니채널 시대에 맞는 최신 리테일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SPA 브랜드인 스페인의 ‘자라(ZARA)’에서는 EF500과 블루버드 RFID 디바이스를 결합하여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국내에서도 대표 할인마트 및 백화점 체인에서 EF500에 모바일 결제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도입될 예정이다. 블루버드의 모바일 컴퓨터는 컨슈머 제품 대비 내구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바코드, RFID, 지문인식 등의 데이터 인식기능과 각종 결제기능, 데이터 전송의 통신 기능 등 각종 특수장치와 결합에 있어 경쟁사 대비 월등한 기술력을 갖췄으며 고객의 사용환경에 따른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매년 세계 유수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컨슈머 제품에 버금가는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갖춰, 특히 유통시장에서의 수요가 높다.
뿐만 아니라 새롭게 출시되는 8인치 태블릿 및 태블릿 POS 제품, RFID 리더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블루버드 제품 및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은 업무효율성 증대와 매출증대 실현이 가능하다. 실시간 커뮤니케이션과 정확하고 빠른 데이터 수집 및 프로세스에 따른 직원들의 업무효율성 증대는 곧 퀄리티 높은 고객응대로 이어지고, 옴니채널을 활용한 고객대응 구현 등으로 세일즈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04 ㈜아바비젼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Think Touch, Any Ad, Menu Board, 멀티터치 센서, 디지털 사이니지
㈜아바비젼은 디지털사이니지, SI,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세상의 디지털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 기업이다. 2005년 박재준 대표가 회의실의 영상, 사운드 시스템 설치 사업을 시작하며 설립한 회사로 영상과 음향 모두를 아우르는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회사를 모토로 사명을 결정했다. 아바비젼은 정전식(PCT), 적외선방식(IR) 등 현용되는 각종 터치 센서에 대해 전문 회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아바비젼은 고객우선, 기술선도, 모두의 핵심가치로 멀티 터치 테이블, 윈도우 터치 디스플레이, 디지털 키오스크, 아웃도어 디스플레이, 멀티 월 등의 Digital Signage부문에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Menu Board(메뉴보드)는 네로우베젤을 통한 대형 화면을 구현, 설계 및 설치 노하우로 안정적 운영과 유지보수, 자유로운 멀티구성 및 통합제어 등 호환성면에서도 뛰어나다. 씽크터치는 아바비젼이 론칭한 어린이 브랜드이다. 대형 스크린으로 다양한 멀티터치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탁자형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멀티터치 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동시에 4~6명의 유저가 사용 가능하고, 선명한 고화질의 LCD 모니터를 사용했으며 전기적, 물리적으로 안전한 구조를 설계된 아이들이 함께 즐기고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멀티터치 전용 콘텐츠다.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고자 일 년에 수차례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끊임없이 신기술, 신제품을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는 아바비젼은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광고 콘텐츠를 디스플레이에 업로드할 수 있는 애니 애드(Any Ad)도 최근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다. 각종 디지털 디스플레이과 터치 센서가 적용된 아바비젼의 제품으로 인해 제품이 설치된 매장에는 고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잡을 수 있는 주목성과 매장에서 쉽게 콘텐츠를 제작, 편성, 표출할 수 있는 편의성을 그리고 가정이나 키즈카페 등 여러 사람이 같이 있는 공간에서는 단절된 디지털 문화가 아닌 모두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소통의 디지털 문화를 열어줄 것이다.
05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영상 정보를 이용한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네트워크 비디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개방형 플랫폼에 기반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네트워크 영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엑시스는 기존에 출시하던 보안 감시용 네트워크 카메라 및 비디오 엔코더에서 제품군을 확장하여 리테일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으며, 소매 업계 제품 라인업 강화를 위해 2016년 세계적인 지능형 리테일 영상 분석 솔루션 업체인 코그니메틱스(Cognimatics)를 인수했다.
이번 K Shop 2017에서 엑시스는 영상 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과 손실 방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인 솔루션으로는 매장 방문객의 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피플카운터(People Counter), 계산을 위해 기다리고 있는 고객의 수를 측정하는 대기열 모니터(Queue Monitor), 방문객의 성별 및 연령대를 분석하는 솔루션(Demographics Identifier), 직원이나 고객의 제품 절도 시도를 사전에 차단하는 도난 방지 솔루션 등이 있다.
엑시스의 모든 리테일 분석 솔루션은 IP 네트워크와 연결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엑시스는 고객의 다양한 선호 사항과 매장의 크기, 조명 조건에 맞게 다양한 카메라 모델을 제공하여 정확한 수치 데이터를 제공한다.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 카메라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서버와 같은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고객이 원하는 대로 측정 조건을 설정할 수 있고 위치 변경이나 추가 확장이 간편해 유지관리도 편리하다.
매장에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는 24시간 작동하면서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하면 방문객 행동, 방문객 수와 방문 시기, 방문객이 오래 머문 장소, 계산대 대기열 상황 등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분석하여 매장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마케팅 및 광고 판촉 활동의 효과를 수치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평가할 수도 있다. 또한 특정인이 의심스러운 행동을 할 경우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그에 맞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절도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소매업계 매출 손실의 주요 요인으로 꼽히는 내부 직원 및 고객에 의한 도난을 방지하여 손해를 막아준다.
06 (주)스마트플랫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똑똑하고 쉬운 전자메뉴판 솔루션 ‘스마트플랫’
스마트플랫은 누구나 쉽고 저렴한 디지털사이니지 서비스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전자메뉴판, 게시판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스마트플랫은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구동장치의 별도 구매 및 구성이 가능하다. 또 웹기반의 전용 관리프로그램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화면 관리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면 레이아웃, 배경, 효과 제공으로 다채롭고 완성도 있는 화면 제작도 가능하다. 편리하고 쉬운 관리 기능 대비 비용이 저렴하고, TV만 있으면 저렴한 비용으로 전자메뉴판, 게시판으로 활용 가능하다.
스마트플랫 도입을 통한 기대효과는 먼저, 한번 설치 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화면 관리가 가능해 메뉴 및 가격변동에 추가 비용없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각종 배경이미지 및 효과, 테마 적용으로 시즌 및 기념일에 따른 메뉴판 디자인 변경이 가능해 인테리어 효과까지 덤으로 추가할 수 있다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 문구 등 쉽게 추가할 수 있어 매출향상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다. 업종에 관계없이 다양한 레이아웃과 디자인으로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07 온라인파워스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이커머스(쇼핑몰) 솔루션
온라인파워스는 빠르게 변화하는 e-Commerce 시장의 트렌드, 그 변화 속에서 변하지 않는 가치를 만드는 e-Commerce 통합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1999년 설립 이후 지난 17년간 웹과 모바일 서비스의 다양한 구축경험과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온오프라인, 유무선 통합 및 ICT 기반의 e-Commerce 통합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의 쇼핑몰, 물류, 예약, 예매 뿐만 아니라 지불(Payment) 시스템 개발까지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목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솔루션과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세일즈온은 단기간에 구축비용을 최소화하는 맞춤형 e-Commerce 솔루션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e-Commerce 시장에 최적화된 강력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 만족과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종합몰(몰인몰), 복지몰, O2O(online to offline), 인플루언서(소셜 크리에이터) 커머스 등 고객의 사용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JAVA 기반의 모듈화 설계를 통해 유연한 확장성을 확보하여 ERP, 그룹웨어, CRM 등 기간계 시스템과의 연동이 용이하며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개인화 맞춤서비스는 고객의 연령과 성별 등을 분석해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효과적인 CRM을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 도입을 통한 기대효과는 크게 4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다. 첫째, 안정성으로 다양한 구축사례를 통하여 검증된 시스템이다. 둘째, 경제성인데 시스템 확장을 위한 추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셋째, 확장성으로 JAVA기반의 모듈화로 유연한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넷째, 구축비용 및 기간 단축으로 SI 대비 30~40% 구축비용 절감 및 개발기간 단축이 가능하다.
08 제트애로우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해시트리, 해시스냅
제트애로우는 부동산 개발회사의 글로벌 IT 서비스 사업부로서 새로운 Digital MKT Solution을 기반으로 개발/운영/컨설팅까지 One-Stop Service를 제공한다.
제트애로우의 핵심 사업인 해시트리(해시태그 마케팅 솔루션)을 시작으로 해시스냅(해시태그 프린터)으로 사업을 확장 했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하여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회사로 자리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K-SHOP에 출시할 상품은 HASHSNAP(HASHTAG PRINTER)이다. 고객이 Instagram, Facebook, Twitter 등의 SNS에 올린 포스트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사진인화 해주는 신개념 020 마케팅 솔루션이다.
복수 템플릿 디자인 적용, 당첨 기능, 화면 분할을 활용한 정보 및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다.
제트애로우 제품은 빠른 인화 속도, 고품질 사진을 제공 할 수 있다는 점과 다른 경쟁 업체와 다르게 사진 인화 뿐만 아니라 SNS 바이럴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점이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소비자는 현장에서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고,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SNS 포스트 업로드를 유도하여 SNS 바이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당첨 기능을 활용하여 추가적인 이벤트를 기획할 수 있어 모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체류시간도 늘릴 수 있다. 따라서 저희 솔루션은 오프라인 행사를 boom-up 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임이다.
09 크라이저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U4X+CM, Shop VOD
크라이저는 2006년 설립되어 영상/음향기기 분야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였으며 DVD플레이어, Dvix플레이어 등을 개발/생산한 업체다.
이러한 영상/음향기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안드로이드기반 셋탑박스" 전문 생산업체로 발돋움 하였다.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광고 및 IoT, 산업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 분야로의 기술확장이 진행 되고있는 유망 기업이다.
크라이저의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Ultracube U4X 시리즈는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다. 소비자형 S모델과 기업형 CM 모델로 고객사의 어떤 요구 사항에도 대응 가능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기업형 모델은 기업환경에 특화된 제품 개발로 RTC, RS232포트 대응 등 하드웨어적인 대응 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각종 소프트웨어 지원을 통한 기술지원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아울러 크라이저에서 자체 개발한 네트워크 미디어 송출 솔루션 Shop VOD는 U4X+CM 모델과 최적화 되어 단 한 대의 PC로 전국 각지의 셋톱박스를 통제 관리할 수 있으며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최대한의 효율을 구축해낼 수 있다.
크라이저는 안드로이드 기반 셋탑박스 분야의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광고분야, 게임분야, 솔루션분야, IoT, 미디어플레이어 분야 등에서 수년간 축척된 노하우와 기술기반을 통해 기업에서 추구하는 시간과 효율성에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크라이저가 자체 보유한 Shop VOD를 솔루션을 통해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기업도 임대형으로 점포, 디스플레이의 광고 시스템을 일괄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며 시간대별 영상 관리부터 기기의 재부팅까지, 단 한 대의 PC로 조작할 수 있으며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10 ㈜새누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에스라커(S-LOCKER) 무인택배함
(주)새누는 디지털물품보관시스템 전문기업이다.
자체 고유 브랜드인 ‘에스라커(S-LOCKER)’는 교통/교육/주거/쇼핑/유통/레저까지 다양한 환경과 장소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만족시킬 수 있는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교통시설 전체 규모의 약 35%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서울메트로에 새누에서 다년간의 계약을 통해, 직접 제품설치/운영관리하고 있으며, 현대의 관리의 한계성과 인위적인 보안의 한계를 보완하고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새누의 에스라커 무인택배함은 기존의 일반적인 기계식 보관함의 유지관리/보안/수익성에 대한 단점을 보완 및 개산하기 위해 IT기술을 통합한 원격 중앙제어방식의 보관시스템으로 사용의 편의성/보안성/안정성/관리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 무인자동화 시스템이다.
실시간원격제어시스템/물품감지센서를 통한 택배물 보관 유무확인 가능/이용상태 식별을 위한 LED 표시/택배도착알림 문자자동발송/이용 환경 촬영 및 음성안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새누 에스라커 무인택배함 도입은 관리자/사용자의 과실,고의적/비고의적 행위에 대한 불확실성 등 보관함의 인위적인 한계와 다발적인 고객응대불가, 거리 및 수량의 제한적 서비스 등 관리의 한계를 보완 강화할 수 있다.
11 ㈜케이원트레이딩 STOROpack Authorized Distributor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에어플러스, 에어무브2, 페이퍼플러스
(주)케이원트레이딩은 독일 STOROpack사의 한국 공식공급업체로 AIRplus, AIRmove2, PAPERplus 등 공기완충재는 물론 종이완충재까지 STOROpack사의 다양한 완충포장제품을 국내에 소개 및 판매하고 있다. STOROpack사는 1959년 독일에서 설립되어 아마존을 비롯해 현재 전 세계에 40여 개국에 패키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포장 물류 Integration System 분야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에어플러스 AIRplus 공기 포장완충재는 기존의 에어캡/뽁뽁이와 비교 시 포장 작업 편리성과 효율성, 공간 활용도, 제품 가치 증대 측면에서 훨씬 효과적이며, 특히 제품보호에 탁월하다. 종이 포장완충재인 페이퍼플러스 PAPERplus는 경량의 제품 보호는 물론 중량 제품까지 완충포장이 가능하며 박스 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는데 아주 유용한 포장재다. 종이재질이라 환경까지 고려한 선진국형 미래 완충포장재다.
완충재 공급과 함께 작업 현장을 고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단독 포장기계 stand-alone 또는 자동화된 통합 포장시스템 Integration System을 주요 물류센터들에 설치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통합 포장시스템의 경우 작업환경개선은 물론 작업자의 효율성을 증가시켜 포장작업에 드는 시간 및 비용을 대폭 감소시켜준다.
12 (주)플레이오토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국내외쇼핑몰통합솔루션 GMP
플레이오토는 e-Commerce Biz-tech 기업이다. 이커머스 판매자의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돕는 국내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EMP, 국내 및 해외 쇼핑몰 통합관리 웹 클라우드 서비스 GMP, 포털사이트 및 오픈마켓 종합광고대행서비스 플레이애드 등 e-Commerce기업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돕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플레이오토는 주력 서비스인 GMP를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마켓플레이스를 플레이오토 서비스와 연동해 국경없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의 중심이 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플레이오토의 메인 서비스인 GMP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판매자의 업무효율을 증대시켜주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 다채널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GMP는 가장 빠르고, 정확하면서도 사용자친화적인 클라우드 방식의 웹 소프트웨어다. GMP를 통해 온라인 판매자들은 국내외 다수의 주요 전자상거래 마켓(아마존, 이베이, 라쿠텐,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플레이오토 GMP는 상품관리, 주문관리, 통계관리, 재고관리 등의 핵심기능을 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마케팅, 판매전략, 온라인 쇼핑몰구축 등 전자상거래 시장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마켓, 옥션, 11번가 등 국내 마켓과 아마존, 이베이, 큐텐 등 해외 마켓 판매자의 해외진출 및 판로 개척과 동시에 판매업무 효율을 증대할 수 있다. 직구, 역직구 활성화로 국가와 국가 간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판매자들이 국적, 언어, 지역 등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을 수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어떤 상품이든 쉽게 개별국가의 전자상거래 마켓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3 (주)사운드그래프
[전시 제품, 솔루션, 서비스] 디지털사이니지, 유프레임솔루션
사운드그래프는 리테일 매장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 및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올인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전세계를 무대로 모바일 소프트웨어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중국의 경우, 바이두 클라우드 활용), 그리고 안드로이드 하드웨어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디지털 사이니지의 간편하고 빠른 조작을 가능케 하는 것이 사운드그래프의 가장 큰 장점이다. 사운드그래프는 국내와 해외의 약 500개 매장에 2,000점 이상의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다. 사운드그래프 만의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은 다양한 IoT 장치와 통합이 가능하며 보다 나아가 O2O 디바이스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은 크게 3가지다. 유프레임 디지털 메뉴보드는 고객 맞춤형 테믈릿을 사용하여 디지털 메뉴보드, 프로모션/이벤트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솔루션으로 기존의 디지털 사이니지와 차별화된 독창적 솔루션이다.
다음으로 SNS보드는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의 콘텐츠가 매장 내 디스플레이에 자동으로 표시되는 새로운 개념 리테일 미디어 솔루션이다. 커넥티드월은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비정형으로 자유롭게 배치하여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멀티비젼 솔루션이다. 사운드그래프의 솔루션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여 설치된 전세계 매장의 콘텐츠의 변경을 일괄/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스케줄에 맞춘 콘텐츠 표시가 가능하다. 또한, 소셜 네트워크에 모여진 콘텐츠를 활용하여 콘텐츠 제작의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디스플레이의 자유로운 배치가 가능한 커넥티드 월 솔루션을 통해 멀티비전 구현시, 콘텐츠 수정이란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