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인 SIMTOS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 특별강연’을 공작기계회관에서 개최했다.
본 행사는 SIMTOS 2018 전시회에 참가하는 업체들을 위한 특별한 마케팅 강연으로 전시회 마케팅 전문가와 산업 및 시장 변화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줄 유명강사의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전시회 개최 12개월 전에 시행된 이번 첫 번째 특별강연은 다인정공 등 40여개의 업체가 참석해 큰 관심을 나타냈다. 특별강연 내용은 황희곤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의 ‘전시회를 활용한 마케팅 활성화 전략’과 최재봉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과 교수의 ‘스마트 신인류시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업의 준비’ 등 참가업체 관심 분야로 구성됐다.
동 행사는 국내 전시회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마케팅 기획으로서,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새롭게 형성되는 산업 및 시장의 변화를 전시회 참가업체에게 알려주기 위한 참가업체 지원 프로그램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인 미국의 IMTS 전시회의 경우 전시 주최자가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나, 아직 국내 전시회에서는 여건상 보기 드문 기획이다.
주최자인 공작기계협회는 "전시회 참가업체도 이제는 산업 및 시장에서의 트렌드 변화를 제대로 읽고 준비해서 참가해야 한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고 말하며, "SIMTOS는 업체의 재참가 비중이 80%에 이르고 전시회 개최 12개월 전에 50% 정도의 참가신청이 이뤄져 참가업체들도 충분한 준비를 통해 SIMTOS에 참가할 수 있는 글로벌 전시회 시스템 구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SIMTOS 2018은 ‘Capture the future : 4th Industrial Revolution’을 주제로 내년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킨텍스 제1, 2 전시장에서 10만㎡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