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산업용 네트워킹과 컴퓨팅 분야 전문업체인 모싸(MOXA)가 고성능 ‘MC-1100’ 컴퓨터를 출시하며 산업자동화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모싸의 MC-1100 DIN 레일 탑재 컴퓨팅 플랫폼은 열악한 실내외 환경에서도 다양한 산업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었다.
이 제품은 첨단 방열 설계로 팬을 사용하지 않고도 -40℃~70℃의 극한 온도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시스템이 작동되도록 디자인됐다. 또한 DNV, IEC 60945, ATEX, IECEx Zone 2 표준을 준수하므로 중공업, 석유 및 가스, 해양 애플리케이션용에 적합하다.
MC-1100 시리즈에는 전력 효율이 우수한 인텔 아톰 E3800 시리즈 프로세서와 다양한 I/O 커넥티비티 옵션, 듀얼 스토리지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와이파이와 3G/4G LTE가 포함된 다양한 무선 옵션을 지원하는 Mini PCIe 소켓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시스템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싸의 사전 모니터링 및 스마트 복구 소프트웨어 툴을 지원하여 고객이 컴퓨터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유지 보수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모싸의 미션 크리티컬 패널 컴퓨팅 부문 제품 책임자인 타이타 초우는 “MC-1100 자동화 컴퓨터의 견고한 설계는 고성능, 풍부한 I/O 유연성 및 넓은 온도 범위로 다양한 산업자동화 애플리케이션용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