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InnoSenT와 24GHz ISM band 대역으로 동작하는 표면 실장 레이더(SMR) 동작 감지 모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nnoSenT의 SMR 시리즈는 인피니언의 24GHz 트랜시버 MMIC, BGT24LTR11을 탑재했다. BGT24LTR11은 24GHz~24.25GHz ISM 대역으로 동작하며, 위상 잡음이 낮은 VCO와 VCO 안정화를 위한 온도 보정 회로 및 ESD 보호가 칩 내부에 포함돼 있다. 200GHz 바이폴라 SiGe:C 기술인 B7HF200, 3.3V의 단일 전원 전압을 특징으로 한다.
인피니언의 MMIC는 InnoSenT SRM 시리즈의 핵심이다. SMR 시리즈는 매우 컴팩트해 공간 제약적인 시스템에 수월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보안, 홈 오토메이션, 조명 제어, 지능형 기계 제어, 터치 프리 스위치, 동작 감지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InnoSenT 관계자는 “SMR 시리즈는 동작 감지 시스템에 레이더를 사용하면 수동 적외선(PIR) 기술과 비교해서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며 “정밀한 물체 감지에 따라 움직이는 물체의 속도와 방향 감지와 같은 추가적인 기능이 가능하고, 레이더는 카메라 기반 시스템과 달리 외부 노출 없이 물체를 감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SMR 시리즈는 현재 안테나 특성이 각기 다른 3가지 타입 제품을 제공한다. 단순히 동작 감지만 하는 것도 가능하고, 물체로부터 되돌아온 데이터를 사용해서 속도 및 동작 방향을 계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인피니언의 실리콘 게르마늄 레이더 MMIC는 도플러 레이더 이외에 FMCW(frequency modulated continuous wave)와 FSK(frequency shift keying) 등의 모듈레이션으로 구현이 가능하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