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Shop, ‘아시아 리테일 전시회&컨퍼런스 연합’ 구축

2016.07.12 16:24:47


▲킨텍스는 최근 중국, 태국 전시업체와 아시아리테일 전시회 컨퍼런스 연합을 구축했다.


[헬로티]

국내 리테일 전문전시회&컨퍼런스인 K Shop을 주최하는 킨텍스는 중국과 태국의 리테일 쇼 C-star, RetailEX ASEAN과 '아시아 리테일 전시회&컨퍼런스 연합(Asia Retail Exhibition & Conference Alliance)'을 최근 구축했다.


이들 기업은 이번 연합을 통해 ▲각 행사에 단체관 구성 ▲2개 이상 행사 참가업체에 부스비 할인 혜택 제공 ▲각국 주요 리테일 바이어 참관단 조직 ▲각 행사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자료에 ‘아시아 리테일 전시회 & 컨퍼런스 연합’ 로고 동시 게재 ▲각국 리테일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킨텍스 김상욱 부사장은 "연합을 통해 각 지역의 주요 바이어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3개 행사 정보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으며, "K Shop 참가업체 정보가 해외 바이어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3개 행사 마케팅 채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star는 유럽 대표 리테일 쇼 Euroshop의 주최사인 메쎄 뒤셀도르프(Messe Dusseldorf) 상해 지사가 작년부터 상해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50여년간 Euroshop을 개최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리테일 시장이 필요로 하는 매장 운영 전략과 제품,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RetailEX ASEAN은 태국 전시업체 임팩트(IMPACT)가 싱가포르 소재 전시 주최사인 Globe International Events Consultancy(GIEC)와 방콕에서 작년부터 개최해 온 행사로, 급성장 중인 동남아 리테일 시장에 필요한 매장 인테리어, 매장 마케팅에 필요한 IT솔루션 등을 전문으로 하는 리테일 행사이다.


한편 올해 4회를 맞는 K Shop 2016은 9월28일부터 30일까지 킨텍스 10홀에서 개최되며, 전자상거래 쇼핑 플랫폼, 물류센터, 라스트마일 배송을 주제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LMFKorea(엘엠에프 코리아)와 함께 열려 리테일 산업의 전방과 후방을 동시에 다룰 예정이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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