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티엔에스가 6월 16, 17일 양일간 초대형 출력 사이즈를 자랑하는 독일 BigRep사의 산업용 FDM 방식 3D 프린터 ‘ONE v3’의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한 제품은 3세대 개선 모델로, 2016년 German Design Award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세계적으로 경제적인 초대형 3D 프린터로서 인정받고 있다. BigRep ONE v3는 많은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토대로 개발 제작됐으며, 대형 빌드 볼륨에 걸맞게 안정적인 고속 프린팅이 가능한 최신 독일 기술을 탑재한 제품이다.
특히 BigRep ONE v3는 사용하기 쉽고 어디에나 설치 가능하며, 빠른 금형 제작 및 효율적인 비용으로 사용자가 보다 나은 새로운 디자인이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대량생산도 비싼 비용을 들이지 않고 실현할 수 있다.
드림티엔에스 박동일 대표는 “BigRep ONE v3은 1,100mm×1,050mm×1,000mm라는 큰 빌드 볼륨을 제공하는 3D 프린터로, 우수한 가성비와 쉽고 빠르게 다양한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어 대규모 시제품 및 생산 프로세스를 위한 금형 제작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드림티엔에스는 PrismLAB사의 대형 SLA 프린터 및 독일 BigRep, Zortrax, BCN3D, HBOT3D사의 국내 총판사로, 3D 프린팅 시스템 전 분야에 대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RangeVision 3D 스캔 시스템 국내 총판사이기도 하며, 3D 스캔 데이터를 이용한 Inspection 소프트웨어인 PointShape Verify를 자체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