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어드밴텍은 최근 들어 임베디드, 자동화 분야 제품과 솔루션 사업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고객 맞춤 개발, 글로벌 물류 지원을 기반으로 한 포괄적인 시스템 통합 솔루션에 대한 어드밴텍의 전략이 작용하고 있다는 게 업계 관측.
어드밴텍은 실제 e-비즈니스 인프라 구조 속에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고객 맞춤형 디자인 서비스, 글로벌 물류 지원 등 다양한 시스템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임베디드 컴퓨팅 사업을 통해 Embedded PCs, Embedded Single Board Computers, 산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산업용 마더보드, 임베디드 IoT 솔루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컴퓨터 온 모듈(COM), 팬리스 임베디드 박스 PC 등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임베디드 IoT 솔루션에 주력하고 있다. IoT 게이트웨이 스타터 키트는 IoT 개발을 준비 중이거나 진행하는데 보다 쉽고 빠르게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패키지로, 스타터 키트에 포함된 게이트웨이 장비는 컴팩트한 크기의 ‘ARK-1123H’와 다양한 I/O를 가지고 있는 ‘ARK2121L’으로 두 종류가 있다.
두 제품 모두 인텔 Quad core(J1900)기반 플랫폼으로, 임베디드 OS인 WES7 Essential, 4GB 메모리, 500GB HDD가 기본 제공되며, 디바이스 원격 제어, 보안, 센서 데이터 수집 및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WISE-PaaS 소프트웨어와 센서 장비를 게이트웨이 및 WiSE-PaaS와 연동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킷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IoT 개발자 포럼에 가입을 하면 최신 IoT 뉴스와 VIP 고객사 대상으로는 소프트웨어 디자인 툴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해주고 있다.
어드밴텍의 IoT 전용 무선 I/O 모듈인 ‘WISE-4012E’는 게이트웨이를 거치지 않고 원격으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하며, IEEE 802.11 b/g/n 2.4GHz Wi-Fi 접속이 가능한 기존 인터넷 설계에 쉽게 통합이 된다. 또한 E26무선 AP Mode를 지원하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직접 접근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어드밴텍은 스마트 시티, 인더스트 4.0, IoT 등 IT 생태계의 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에 이들 제품을 핵심 요소화하고 있으며, 가시적 결과도 나타나고 있다는 게 주변의 평가이다.
또한 버티컬 마켓 중심으로의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내부 조직 통합도 추진하고 있어 이래저래 어드밴텍의 행보는 관련 업계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