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온은 산업용 계측기기 분야에서 25년 이상 연구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국내외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2014년에 설립된 테크온은 위험 관리(RMS ; Risk Mana-gement System), 시설 관리(FMS ; Facility Management System) 분야의 전문 계측 장비인 배터리 품질 분석기, 전력 분석기, 오일 점도 측정기, 변압기 시험기, 모터 분석기, 펌프 분석기 등을 개발하고 있다.
테크온은 최고의 정밀도와 안전성, 내구성을 가진 고객 지향적 산업용 계측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도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ISO9001을 취득했으며 TEKON 550 Power Quality Analyzer 개발을 완료해 CE 인증을 취득했다.
▲ TEKON950 배터리 품질 분석기
배터리 수명 예측 장치와 축전지 잔여 사용시간에 대해 특허를 갖고 있는 테크온은 RMS, FMS 계측기기 사업뿐 아니라 자동차 계측기기 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EV, HEV 자동차 진단기기와 자동차 배터리 측정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테크온의 전력 분석기인 TEKON550은 단상(1Phase)/평형 3상(Balanced Three-Phase)이며 디스플레이는 모노 그래픽 LCD로 240×160픽셀이다. 전원은 7.2V/2.5A NiMH 충전용 배터리와 12V/2A 어댑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통신 인터페이스는 블루투스, USB(선택 사양)이고 실시간 클록이 탑재돼 있다.
또한 TEKON570 변압기 시험기는 800×480픽셀의 7인치 TFT LC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전원은 7.2V/ 2.7A NiMH, 110∼230V AC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리얼타임 클록이 탑재돼 있으며 두 대로 상호 데이터를 전달하고 연산할 수 있다.
그리고 TECKON950 배터리 품질 분석기는 각종 설비나 시스템, 특히 발전 시설의 예비 전원 및 전기자동차 등의 주 전원으로 사용되는 축전지 불량으로 발생하는 전력 계통 장애나 품질 장애를 방지하기 위해, 축전지의 설치와 관리 상태를 분석하고 성능을 진단 및 평가하는 계측기이다. 임피던스 측정 내압은 최대 300V/DC이며, 임피던스 측정 모드는 임피던스+DC 전압+온도이다. 이 제품은 DC 전압과 리플 전압, DC 전압과 DC 전류, AC 전압과 AC 전류를 동시에 측정할 수 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