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작기계 및 생산제조업계에 접목해 제품화·사업화는 물론 업계와 대학생들과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인재 발굴 및 양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제8회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작기계협회는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이 실효성을 거둘 수 있도록 산업계와 학계의 의견을 수렴해 멘토링 제도 확대, 주제선정 협의, 공장투어 참여율 제고, 시상확대 등을 보완했다. 이를 통해 공모전이 인재양성과 학계와 산업계가 Win-Win할 수 있는 기회임을 부각시키고, 대학생들이 공작기계 및 관련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주체임을 확인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사전미팅이 새롭게 추가됐다. SIMTOS 2016 전시기간 중 진행될 사전미팅는 공모전 참가업체와 학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의 사업화·제품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다. 협회는 사전미팅을 통해 ‘맞춤형 멘티-멘토 지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도 공작기계협회는 멘토링 제도와 공장투어 참여율 등을 확대해 우수한 아이디어 출품의 증가가 기대됨에 따라 업체 특별상 및 후원 기관장상 등을 마련해 시상편수를 전회 7편에서 10편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상금 규모도 크게 늘렸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