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첨단이 경기도 파주 출판단지 내 R&D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을 1월18일 열었다. 이날 기공식에는 (주)첨단 이종춘 회장(사진 왼쪽 5번째)을 비롯한 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주)첨단이 스마트콘텐츠 사업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경기도 파주 출판단지 내에 첨단R&D센터를 구축하기로 하고 지난 1월18일 기공식을 가졌다. (주)첨단은 이에 따라 그동안 주력해온 스마트콘텐츠 기술 개발, 글로벌 진출 등 관련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전진기지를 마련하게 됐다.
첨단은 지난 2012년부터 제조업 부문과 ICT 관련 전문기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스마트콘텐츠를 개인맞춤 지능형으로 제공하는 헬로티(www.hellot.net)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를 스마트 매거진, e-매거진 등 서비스로 고도화하는 데 성공했다.
첨단은 또한 국내외 주력산업 부문 업체들을 위한 마켓플레이스인 ‘첨단마켓’(www.chomdanmarket.com), 국내외 전시 및 컨퍼런스 전문 사이트인 ‘전시∙컨퍼런스(exhibition.hellot.net)’ 등 전문사이트를 잇달아 성공적으로 런칭하며 관련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국내에서 다양한 스마트 콘텐츠 서비스를 정착시킨 데 힘입어 지난해에는 베트남 지역을 대상으로 기술 및 교육 지원 사업도 본격화했다. (주)첨단은 베트남 최대 전자책 업체인 LAC VIET, 최대 통신기업 VNPT의 자회사인 Net2E 등과 공동으로 베트남 지역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매거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 진출에도 잇달아 성과를 올리고 있다.
(주)첨단 이준원 대표는 “이번 R&D센터는 오는 8월 완공 예정”이라며 “센터 구축을 기회로 국내는 물론 해외로 넓힌 스마트콘텐츠 사업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유활 기자 (yhkim@hello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