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이중연료 전기 추진시스템 효율성 입증

2015.12.10 16:41:40

전력 및 자동화기술 관련 전문업체인 ABB는 최근 이중연료 전기 추진시스템(DFDE)의 효율성 개선에 대한 가능성을 검토한 DNV-GL R&D의 종합적인 조사연구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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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에 따르면, 전반적인 선박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고 이로 인해 선박의 자산 가치 경쟁력도 높일 수 있다. 아울러 최적화된 전기 추진 LNG선은 특정 케이스 및 범위에서 연료효율이 높은 선박으로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선박 설계 사양에 따른 계산이 아닌, 실제 LNG선 운항 조건에서 이중 연료  전기 추진시스템을 분석하도록 ABB는 DNV-GL R&D에 요청했다. LNG선은 하부 시스템 및 개별장비가 서로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고 고도의 복잡성을 지닌 선박이다.


이번 연구 분석은 DNV GL사의 분석 시스템을 통해 실제 운항 조건에 기초한 효율성을 측정했다. 연구에 사용된 데이터는 ABB가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DNV GL R&D은 174K twin skeg LNG선의 전형적인 특정 항로의 운항거리 뿐 아니라 적재상태/부력조정상태(Ballast) 항해 및 비항해 모드를 포함했고 선박의 추진전력은 물론 기타 전력수요와 스팀수요까지 고려된 대표적인 3가지 운항자료를 이용했다.


ABB 마린 및 항만 사업부 총괄 헤이키 솔자마는 “이중연료 전기 추진시스템은 검증된 기록, 운항 유연성 및 에너지 저장에 대한 적용 편의성의 특징을 갖고 있어 선주들을 위한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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