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ler 필두로 한 영상 부문 토털 솔루션 제공
영상 처리 전문 기업 주식회사 다트비젼은 1997년 설립 이후 머신 비전 업계에 관련 컴포넌트를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 공공 기관 및 연구소, 대학교 등에 공급하고 있다. 국내 반도체 및 LCD, PCB, LED 등 대표적인 IT 산업과 국방, 과학, 의학, 교통 등 영상 처리 솔루션이 필요한 각종 분야에 걸쳐 우수한 품질과 안정적인 성능을 겸비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들을 수입하여 개발 및 생산 현장에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표준을 선도하는 산업용 카메라의 대표 브랜드 Basler를 필두로 산업용 LED 조명 업계에서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CCS, 기술력이 뛰어난 독일의 Schneider 렌즈, 일본의 RICOH 렌즈, 독일 Silicon Software 프레임 그래버와 비주얼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핀란드의 DT X-ray detector 등을 공급하고 있다.
Basler USB3.0 보드레벨 카메라
이 카메라는 1.2~5MP 해상도의 여러 가지 Aptina CMOS 센서를 사용하고 USB 3.0 인터페이스를 통해 초당 54장의 이미지를 전송한다. S 마운트, CS 마운트, 마운트 없이 보드만 제공되는 배어보드 모델 등 세 가지 마운트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어 매우 융통성 있게 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다.
배어보드 모델은 27×27mm 크기에 무게가 5g밖에 나가지 않고 두 가지 마운트 버전도 29×29mm 크기에 무게가 15g에 불과하다. 이러한 물리적인 변수와 USB3 Vision 표준 호환성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결합을 매우 간단하게 해 준다. 다른 모든 Basler 제품과 마찬가지로 Basler dart 역시 매력적인 가성비를 제공한다.
Icron USB3.0 멀티 확장 솔루션
LightBridge는 실시간 이동 처리가 가능한 독립형 영상 처리 시스템으로 표준 규격인 썬더볼트를 지원하여 Camera Link 데이터를 2GB/s의 전송 속도로 최장 100미터까지 전송 가능하게 한다. FPGA가 내장되어 전처리 기능이 가능하고, 외장형 프레임 그래버 역할을 하며, 썬더볼트 칩이 내장된 노트북에 Camera Link 방식의 카메라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