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5 한국관, 중소가전 유럽시장진출을 이끌다

2015.09.17 17:34:48

 

 

 

지난 94일 개막해 총 6일간의 전시를 마친 '2015 베를린가전박람회(IFA)'에서 한국 전자IT중소기업이 중국, 홍콩, 대만을 상대로 우위를 점하며 많은 해외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다.

 

50여개국 1645개사가 참가한 이번 박람회 가운데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가 주관한 IFA 2015 한국관은 파워보이스, 에이스엔 등 26개 업체가 참가해 유럽 업체의 신제품 경쟁 속에서도 약 8천만달러 이상의 수출상담 실적을 올렸다.

 

한국관 참가기업들은 출품한 모든 제품에 대해서 생활환경, 습관 등을 고려해 유럽 현지화 시키는 데 주력, 그 결과 중국, 대만 기업과 차별화됐다. 특히 올해 IFA 한국관에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아이디어 제품들이 많았다. 머커()의 끓이는 가습기, ()파워보이스의 가전제어기기, ()스마트메디칼디바이스의 음악연동 저주파자극기, ()에이스엔의 스마트기기용 블루투스음주측정기 등이 참관객과 바이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작년에 이어 다시 참가한 광동하이테크()는 독자적인 코팅기술 소재를 통해 유럽의 완제품 생산 업체를 상대로 총 1천만달러 상당의 수출계약 상담을 성사시켰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남인석 부회장은 글로벌 경기침체로 인한 악재와 더불어 중국업체들이 가격경쟁력과 디자인, 성능 등으로 한국업체를 위협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한국관 참가제품 모두 특허 및 독자기술을 확보하여 바이어들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 했다고 말했다.

 

 

추경미 기자 (ckm@hell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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