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스마트 고객센터 서비스 시행

2015.09.08 10:24:15


한국전력은 지난 8월부터 고객이 3가지 방법(문자·채팅·이메일)을 이용해 실시간 상담할 수 있는 스마트 고객센터 서비스를 구축하고 시행한다.

한전은 기존 전화통화 위주의 상담에서 웹 및 모바일을 선호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실시간 즉문·즉답 응대가 가능한 양방향 상담채널인 스마트 고객센터 서비스를 구축했다.

스마트 고객센터 서비스는 한전의 3가지 상담채널인 웹의 ‘사이버지점’, 모바일 어플인 ‘스마트한전’, 그리고 전화123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스마트 고객 서비스의 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00∼18:00이며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시범서비스를 시행하고, 운영을 통해 상담 효율 개선방 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보완 후 올 연말 전국 서비스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한전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요금 납부 마감일·정전 사고 발생 등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고객센터에 전화가 폭증해 상담원 연결이 지체되거나, 상담 실패로 인한 고객의 불편을 상당히 해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상담 채널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선택해 개인의 선호도에 따라 상담사와 실시간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대체 상담 방안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한전은 한편 민간발전협회(협회장 유정준) 10개 회원사 사장단과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발전협회와 공동협력 MOU'및 'SK E&S, 포스코에너지 등 4개 민간발전社와 에너지밸리 투자관련 업무협약'을 지난달 체결했다.



이솔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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