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 3월 설립된 다우시스템은 FIBER OPTIC LIGHTING을 시작으로 LED LIGHTING, LED CONTROLLER, ILLUMINATION 등 VISION INSPECTION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조명만을 개발, 생산하는 전문기업이다.
‘늘 깨어있는 기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세상에 없는 조명을 만든다는 자부심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조명 및 비용을 낮춘 표준형 조명까지 조명에 관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더 빠른 검사 속도와 더 정밀한 검사를 위해 검사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조명은 기존보다 더 밝고 더 컴팩트해야 한다.
이에 다우시스템에서는 광섬유 조명과 LED 조명을 조합한 컴팩트한 조명과 광학제품이 결합된 보다 완성도 있는 조명을 만들기 위해 항상 새로운 정보에 귀 기울이고 있다. 또한 더 나은 성능을 위한 투자와 준비를 아끼지 않으며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우시스템은 더 나은 조명을 만들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미래를 설계하며 앞서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최근 몇 년간 국내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산업은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으나 이에 따른 공정설비나 검사설비 등은 수입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았다.
최근에는 이러한 설비를 국내에서 제작한다고는 해도 사용되는 부품은 여전히 수입에 의존하는 현실에서 다우시스템은 조명의 국산화라는 명제 아래 FIBER OPTIC GUIDE를 국산화하기 시작해 이제는 LED LIGHTING, CONTROLLER 등 VISION 조명의 모든 제품군을 생산하고 있다.
나아가 FIBER OPTIC LIGHTING의 장점과 LED LIGHTING의 장점을 조합한 SPOT, RING, LINE, MULTI LINE, DOME, BACKLIGHT 등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조명을 개발·생산하고 있으며, 조명 및 조명광학계를 구성해 LINE SCAN CAMERA에 최적화된 반사, 측광, 투과, 동축 조명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는 수입에만 의존하던 VISION LIGHTING의 국산화에 크게 기여하였을 뿐만 아니라 검사장비 제조업체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한 고객맞춤형 조명으로 고객의 장비개발에 일조하고 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