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 고능률형 머시닝센터 HS5000M/50-1P
▲ HS5000M/50-1P
최첨단 정밀 종합기계 메이커 현대위아는 독자적인 설계에서부터 생산, A/S에 이르기까지 높은 생산성과 정밀도를 실현하는 공작기계를 공급하고 있다. 작업자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CNC 선반, 머시닝센터 등 공작기계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해 최신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위아에서 새롭게 출시한 HS5000M/50-1P는 초고속 수평형 머시닝센터이다. 안정적인 구조의 역T형 베드 설계로 되어 있으며, 전축 60m/min의 동급 최고 급이송 속도를 실현한다. 강력한 절삭 광역 정출력 빌트인 주축을 적용했으며, Step 타입 베드 구조로 가공 정도를 향상시켰다. 서보모터 구동 ATC&APC를 적용했다.
금형가공용 수직형 머시닝센터 F550M
▲ F550M
F550M은 현대위아가 축적된 노하우와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개발한 금형가공용 수직형 머시닝센터이다. Y축 스트로크를 550mm로 설계하여 가공 영역이 확대됐으며, 동급 최고 성능의 속도를 실현한다. 정밀 예압된 볼스크류는 열에 따른 신축을 최소화하며, 더블 앵커 지지방식으로 강성을 더욱 보완했다. 최고 품질의 금형 부품가공을 위해 각 축의 가이드웨이에 뛰어난 강성과 가감속 성능을 동시에 발휘하는 롤러 타입 LM 가이드를 적용했다. 각 축은 볼스크류와 고신뢰성의 디지털 서보 모터를 직결로 연결하여 이송 정밀도를 향상시켰다.
또한 주축의 고속화를 위해 초정밀급 고속 앵귤러 볼베어링으로 설계하여 최대 회전수 20,000rpm(선택 사양)의 고속 가공을 실현하여 금형 제품 가공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주축 오일쿨링장치를 표준으로 채택하여 장시간 가공시에도 항상 일정한 주축 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안정적인 가공 능력이 보장된다. 주축 단면과 테이퍼 단면이 동시에 접촉되는 2면구속 주축 표준(BBT40) 적용으로 체결력은 증가되고 진동이 감소되어 고정밀 고속 절삭이 가능하다.
F55M은 효율적인 금형가공을 위한 금형패키지를 옵션으로 마련했다. 금형패키지 적용시 최고 속도 및 허용 가속도 등의 기계 성능을 고려한 최상의 이송 속도를 자동으로 결정하여 높은 품질의 금형가공을 실현할 수 있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