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의 TP80 패스트 피커 모델은 포장기술 분야에서 강력한 고속 기능을 내세우며 또 한 번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이 고속 로봇은 분당 200피크 속도를 제공하며 사이클 타임이 매우 중요한 작업환경에 사용 적합하다.
사진 1. 생산라인 위에서의 TP80 로봇
사진 2. TP80과 새로운 LINEmanager load-sharing 소프트웨어는 피킹, 분류, 포장 작업에 있어 100% 정밀성을 제공한다.
스토브리의 TP80 패스트 피커는 출시 이후 초고속 로봇이라는 개념을 새롭게 정의했다. 이 로봇의 동작속도는 분당 200피크로 인간의 눈으로는 그 움직임을 따라가기 어려울 정도이다.
TP80 로봇이 관련 업계의 눈길을 끌고 있는 것은 그리 놀랄만한 일이 아니다. 실제로 전 세계 많은 실사용 업체와 시스템 업체들은 이 초고속 TP80 로봇이야말로 포장기술 분야의 새롭고 앞선 전략을 가진 주목할 만한 산업용 로봇이라고 표현한다.
스토브리 독일지사의 맨프레드 휘브슈만 매니저는 “고객이 원하는 최고치의 생산량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패스트 피커 모델의 존재 이유”라며, “생산라인의 Load Sharing 작업을 위한 LINEmanager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현재 고도의 통합된 분류 및 포장작업을 우리의 상품과 서비스의 영역에 연결시켰다”고 말했다.
스토브리의 LINEmanager 기능은 고정밀을 요구하는 Load-Sharing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안된 특수 소프트웨어 패키지이다. LINEmanager는 스토브리의 표준 소프트웨어인 VALtrack을 통해 실행될 때, 컨베이어 트레킹의 일반적인 범위를 뛰어넘어 복잡하고 까다로운 영역까지도 대처할 수 있다.
이 새로운 Load Sharing 소프트웨어는 전통적인 표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서 뿐만 아니라, 여러 로봇이 생산라인 위에서 피킹, 분류 그리고 포장까지 100% 정확하게 작동해야만 하는 특수한 환경을 위해서도 고안되었다.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컨베이어라인 (한 방향 진행 혹은 반대 방향 진행) 또는 한 라인에 두 개의 다른 상품을 컨트롤해야 하는 상황에서의 상품 범람을 방지하기 위하여 LINEmanager 기능은 어떠한 상황에도 동일한 상품생산을 제공한다.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컨베이어 상의 상품 공급과 배출뿐만 아니라 모든 로봇의 속도를 정밀하게 맞추어 생산라인의 완벽한 조화를 관리할 수 있다.
4축 로봇은 동작범위 1,600mm, ±0.05mm의 놀라운 반복성으로 작업이 가능하다. 특수 고안된 견고한 로봇 구조와 고정밀성은 바로 TP80 로봇의 외관디자인에 고스란히 담아냈고, 이는 로봇의 Three-shift operation 내에서 끊임없이 그리고 우직하게 작동하는 로봇을 그려내기에 충분하다.
*자료제공 : 스토브리코리아
정리 임근난 기자 (fa@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