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10년 업력의 젝스컴퍼니는 산업용 메인보드를 개발, 제조해오면서 그간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산업용 미니PC와 터치패널 PC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특히 산업용 컴퓨터 업계에서 처음 시도하는 선 제작 당일 배송 체제를 직영 온라인몰에 도입하여 퀵서비스의 경우 당일 배송, 택배 서비스의 경우 익일 배송 등 72시간 내 제품을 받아 현장 설치가 가능한 현장 최적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젝스컴퍼니 이천호 대표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추어 원스톱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며 산업용 컴퓨터 전문 플랫폼 회사로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
Q.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은.
A. 코로나 이후 온라인 구매와 비대면 구매 방식에 익숙한 고객들의 트렌드에 맞추어 24시간 견적과 주문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또한 장비 개발에 필요한 산업용 제품 정보를 얻고자 하는 고객은 기술팀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으며 옵션 선택형 제작 제품의 경우에도 72시간 이내 빠른 납기가 보장된다.
Q. 상반기 비즈니스 성과는 어땠으며, 하반기 기대는.
A. 반도체 관련 대기업의 투자 축소가 예상되어 관련 분야의 매출은 주춤하였으나 스마트 팩토리 및 협동로봇, AGV/AMR 등의 장비 제조사와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이후의 공급 모델들을 준비 중이다. 특히 2023년 로보월드 전시회에서 로봇 최적화 시스템들을 소개해 관심을 끄는 등 향후 관련 시장에서의 큰 매출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Q. 주력 제품을 소개한다면.
A. 산업용 컴퓨터의 전력 소비량을 기존의 데스크탑 PC 기준인 65W에서 35W로 낮출 수 있는 저전력 산업용 팬리스 PC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사의 ESG 구현에 도움 드리고자 한다. 그 예로, 산업용 미니PC ‘JECSJ6412B’를 꼽을 수 있다. 이 제품은 최신 셀러론 J6412 CPU를 탑재하여 이전 세대 코어 I5급의 성능을 갖춘 저비용 가성비 다용도 팬리스 미니PC로 3채널 랜포트와 3채널 비디오출력 기능으로 디지털사이니지와 키오스크 등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다른 제품인 ‘JECS-1000GBL6-i5-PoE’는 인텔 10세대 코어 I7CPU가 탑재된 팬리스 PC이면서 6채널 랜포트가 지원되고 이중 4포트의 PoE 기능이 내장됐다. 이 모델은 머신비전과 스마트 게이트웨이로서의 용도로 적합하다.
Q. 중장기 계획은.
A. 현재 젝스컴퍼니만의 특화된 리눅스 운영체제 설치서비스를 통해 납품된 다수의 산업용 미니PC 모델이 스마트 팩토리와 스마트팜의 엣지컴퓨팅 장비로서 운영 중이다. 이러한 리눅스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과 그간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로봇·AGV·AMR용 산업 PC 및 산업용 메인보드 전문기업과 고객들에게 원스톱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회사로 거듭 성장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자동차 관련 배터리 제조라인이 다수 설치되고 있는 미국과 품질 기반의 한국산 제품을 선호하는 유럽 시장을 목표로 FCC/CE 인증 등록을 완료했고, 미국 상표권 등록으로 자체 브랜드의 글로벌 플랫폼 업체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오토메이션월드 임근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