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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우리은행, 중·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진출 위한 교육과정 선보인다

오프라인→온라인 확장, 온라인 재창업 희망자 각 30인 선발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활용법, 정부 정책자금 활용법 등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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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로티 조상록 기자 |

 

 

네이버와 우리은행은 국내 경제 인구의 25%에 달하는 중소기업(SME)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디지털&파이낸셜 성장 교육’ 과정을 함께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리은행과 네이버가 지원하는 디지털&파이낸셜 성장 교육’은 △오프라인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SME 중 사업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사업자 △온라인으로 재창업을 희망하는 사업자 각 30인을 선발해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을 위해, 네이버는 지난 8년 간 운영해 온 SME 대상 성장 지원 공간인 '파트너스퀘어'를 통해 진행해 온 SME 대상 온라인 교육 커리큘럼에 우리은행의 비즈니스 파이낸싱 콘텐츠를 더해 새로운 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매장 정보를 가장 편리하게 알릴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서비스 활용 방법, △‘온라인 마케팅 전략’과 같은 교육 콘텐츠 △우리은행에서 제공하는 ‘정부 정책 자금 활용법’, ‘소상공인 사업자의 신용관리’ 와 같은 전문 콘텐츠 등이다.

 

우리은행은 비즈니스 파이낸싱 전문 교육 강사를 투입해 실질적 사업 운영 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금융 지식은 물론, 파이낸싱 도구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보증서대출 및 대출금리 우대 △자금관리프로그램 제공 △뱅킹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시장 진출 시 안정적인 경영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교육 신청은 8월 20일까지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우리WON뱅킹 및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할 수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총 8주 간,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강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참여 후 우수 사업자에게는 네이버와 우리은행을 통한 별도의 마케팅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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