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티]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 CC-Link Family의 보급 활동을 전개하는 CC-Link협회(이하 CLPA)는 아날로그 디바이시스가 CLPA 간사회 멤버로 참여하여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CLPA의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CC-Link Family의 보급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규모의 사업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제조업의 핵심이 되는 아시아에 국한되지 않고 전 세계에서 한층 더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CC-Link IE TSN을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나갈 예정이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아날로그 집적회로(IC), mixed signal IC,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IC 및 고효율·고집적 전원 솔루션 IC의 설계,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최근에는 FA 업계에서의 이더넷 보급을 배경으로 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를 시장에 전개하여 FA 업계에 있어서 글로벌하게 그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아날로그 디바이시스는 향후 ‘CC-Link IE TSN’ 대응 산업용 이더넷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의 개발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CLPA는 전 세계에서 선구적으로 산업용 오픈 네트워크에 TSN 기술을 채용한 CC-Link IE TSN을 릴리스 했다. 이번 아날로그 디바이시스가 CLPA 간사회사로 참여하게 됨으로써 더욱 더 CC-Link IE TSN의 보급 가속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산업용 이더넷을 위한 멀티 프로토콜 스위치 IC가 CC-Link IE TSN에 대응함으로써, 기기 벤더에서의 개발 툴 선택지가 증가하고 각 기기의 개발 공수의 삭감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글로벌 대응 기기 벤더 확대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CLPA는 앞으로도 폭넓은 파트너사와 함께 CC-Link IE TSN의 보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