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로지브라더스, 흥미롭게 배우는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드모스’ 선보여

URL복사

[첨단 헬로티]

 

최근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와 더불어 코딩 교육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로지브라더스(대표 노상민)가 어린이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드모스’를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 코딩교육 프로그램 코드모스는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 방식과 인터랙티브한 게임형 학습 모델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의 기본개념과 구조를 배울 수 있다.

 

 

▲ 코드모스 실행화면 (로지브라더스 제공)

 

이 프로그램에는 약 500여 개 이상의 다양한 코딩 학습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아이 스스로 코딩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블록을 배열하고 나열하면서 코드를 완성해 나갈 수 있게 되어 있다.

 

프로그램을 흥미롭게 하다보면 아이는 자연스럽게 일반화, 자동화, 추론화, 자료 처리화 등 컴퓨팅 사고력의 주요 5개 영역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을 키울 수 있다는 게 로지브라더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귀여운 캐릭터와 독창적인 스토리, 쉬운 조작방법과 직관적인 UI 등으로 몰입감이 높아 컴퓨터를 잘 모르거나 학습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아이들도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부담 없이 코딩학습이 가능하다”며 “아이들의 효율적인 코딩학습을 위해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거친 관리교사로부터 온라인 학습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코드모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체험 서비스가 진행 중이며, 5월 내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더 많은 아이들과의 접점채널을 강화해 나가는 것은 물론, A.I 학습활동 등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 된 코딩학습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코딩교육 서비스 코드모스를 개발한 로지브라더스는 EBS 소프트웨어 ‘이솦’을 통해서 진행된 2020 온라인 과학축제에서 블록코딩 미션을 제작 공급했으며, 천재교육 스마트러닝 학습기기 ‘밀크T’에 블록코딩 교육 콘텐츠와 학습 프로그램을 탑재하는 등 대형 교육기관에 다양한 코딩학습 콘텐츠 및 솔루션을 제휴 공급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 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