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헬로티]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 UR)이 IMMI(the Injection Molding Machine Interface, 사출 성형 기계 인터페이스)를 출시했다.
이 인터페이스는 유니버설로봇과 사출 성형 기계의 통합을 원하는 플라스틱 제조업체들을 위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빠른 솔루션을 제공한다.
▲IMMI 모듈은 모듈의 컨트롤 박스 내부에서 UR 컨트롤 박스면 쪽의 확장 베이 포트에 설치된다.
플라스틱 제조업체들이 사출 성형 기계를 사용하기 위해 협동로봇을 주목하고 있다. 유니버설로봇은 새로운 사출 성형기 인터페이스(IMMI)의 출시를 통해 e-시리즈 코봇과 사출 성형 기계 간의 통신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IMMI는 EUROMAP 67 및 SPI AN-146 통신 인터페이스를 갖춘 사출 성형 기계를 지원한다.
플라스틱과 고분자 산업 분야의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은 2020년에서 2025년까지 5년간 250만 달러에서 1.5억 달러 규모로 기하급수적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BIS리서치에 따르면, 2020년 현재 전체 코봇 애플리케이션 중 15%가 사출 성형 안에 들어가 주형 후 공정을 통해 금형에 삽입물을 넣는 등의 작업을 자동화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반복성, 복잡한 동작, 까다로운 각도 등이 필요한 이 같은 공정은 유니버설로봇의 6축 로봇으로 자동화하기에 적합하다. UR 코봇은 사출 성형기 상단 또는 옆에 장착할 수 있으며 안전 케이지 없이 작업자와 함께 작업할 수 있어 설치 면적을 최소화 할 수 있다.
▲2K Trend는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고정밀 사출 성형 플라스틱 부품을 제조한다. 이 회사는 사출 성형기를 돌보는 작업을 수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후 UR10 코봇을 설치했다. 코봇은 이제 전체 주기를 처리하여 최적화된 생산을 제공하는 동시에 노동력 부족 문제를 해결한다.
조 캠벨(Joe Campbell) 유니버설로봇 애플리케이션 개발 부서 시니어 매니저는 “사출 성형 기계는 성형 공정의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한 많은 입출력 과정이 필요하다.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는 이를 쉽게 통합하고 교환할 수 있게 한다. 유니버설로봇은 IMMI로 제조업자에게 UR 코봇의 티치 펜던트를 활용해 설치, 제어 그리고 전체 애플리케이션 사이클을 설정할 수 있게 한다. 기존의 직교 로봇과 달리, UR 코봇은 유연하게 위치를 잡고, 자유로운 각도의 움직임이 가능한 강력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IMMI는 10분 이내에 UR 코봇의 제어 박스에 설치되며, 안전기능을 포함해 로봇 시스템과 긴밀히 통합 가능하다. 또한 e-시리즈의 제어 박스 확장 포트를 활용하여 장착 및 케이블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프로그래밍 트리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로봇 폴리스코프(Polyscope) 운영 체제를 위한 IMMI 템플릿이 제공된다. IMMI는 유니버설로봇의 UR+ 플랫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