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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시스코 ‘웹엑스 미팅’ 사용량 2배 이상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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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헬로티]


시스코(Cisco)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자사의 화상회의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 사용량 증가와 함께 기업들의 사이버 보안 솔루션 사용량 역시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스코 웹엑스(Webex)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협업 플랫폼으로, 기업을 비롯한 정부, 교육 및 의료 등 기관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요가 높아지며 아시아 태평양에서 3.5배, 미주에서 2.5배, 유럽에서 4배의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시스코는 지난 3월 한 달 동안 웹엑스 미팅 사용량이 약 7300만 건을 넘어섰으며 하루 최대 사용량은 420만 건으로, 코로나19 사태 이전 평균 하루 최대 사용량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 달간 총 사용자 수는 3억2400만 명, 하루 최대 신규 온라인 가입자 수는 24만 명을 기록했다. 3월 한 달간 웹엑스 미팅의 총 이용 시간 또한 140억 분으로 지난 2월 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시스코는 코로나19를 공격 테마로 사용하는 악성 도메인과 피싱 공격을 비롯해, 화상회의 솔루션의 잠재적 보안 취약점을 악용해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접근을 노리는 각종 위협들이 발생하고 있어 사이버 보안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스코 웹엑스 미팅 모바일 앱 화상회의 기능


시스코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지원책으로 지난 3월 10일 시스코 보안 솔루션 무료 라이선스 확장을 발표한 바 있다. 보안 솔루션 지원 확장 발표 이후 900만 명 이상이 시스코 보안 솔루션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사용자 수는 매일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협업 솔루션 도입이 촉진되고 있지만, 바이러스가 잠식된 후에도 이전으로 돌아가기보다는 현 트렌드를 유지하며 원격 근무가 점차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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