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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리테일 쇼 K SHOP, "이커머스와 물류분야 콘텐츠 확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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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헬로티]


30여개 국제 컨퍼런스 세션 및 3일간의 전시회 통해 리테일 혁신기술,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진출 전략 소개


킨텍스는 오는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리테일 쇼 K SHOP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리테일 & 이커머스 산업현황 및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K SHOP은 30여명의 연사, 600여명의 청중이 참가하는 국제 컨퍼런스와 온오프라인 매장운영에 필요한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며, 이미 국내를 비롯한 인근 아시아 국가의 리테일 관계자들이 매년 방문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K SHOP 프로그램에는 리테일 산업의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라 불릴 정도로 관련 업계의 참가비율이 높고 탄탄한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자랑하는 미국 NRF Retail's Big Show에서 주요하게 다루어졌던 이커머스와 물류분야 콘텐츠도 포함된다. 단순히 제품을 생산하여 매장에서 판매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주문한 제품을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에 배송하는 단계까지가 온전히 리테일의 영역으로 포함된 것이다.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발맞추어 리테일 혁신(Retail Innovation)과 크로스보더 리테일(Cross-border Retail)이라는 두 개의 축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K SHOP에서는 AI, AR/VR, 빅데이터, 클라우드, 자동화 솔루션 등 리테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기술을 집중 조명할 뿐만 아니라, 한국기업이 이커머스를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하고 이를 위한 채널, 물류 파트너를 직접 만나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 SHOP을 담당하는 박찬서 매니저는 "30여개 국제 컨퍼런스 세션이 2개 트랙으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리테일 기업이 가지고 있는 근본적인 고민은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다. 금년도 K SHOP 컨퍼런스는 이에 대한 해답을 ‘어떤 고객을 대상으로’ → ‘어떤 아이템을 만들어서’ → ‘어떤 브랜드로 포장하고’ → ‘어떤 기술을 도입하여’ → ‘어떤 시장에 진출하여 판매할 것인가’ 다섯 단계를 통해 제시함으로써 전년도보다 한층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외 주요 리테일, 이커머스 관계자를 집중 초청하여 진행되는 본 행사에서 자사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홍보하고자 하는 기업은 2월 28일 마감되는 조기신청 기간에 참가신청을 하여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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