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기획특집

엠티스, 첨단 기술에 필요한 산업용 컴퓨터 메인보드 개발에도 힘 쏟는다

URL복사

㈜엠티스는 지난 2004년에 설립된 후 14년 여간 특수 목적 산업용 컴퓨터와 산업용 컴퓨터의 핵심인 컴퓨터 메인보드를 국내 자체 기술로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이다.



보유하고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는 무인주문기, 디지털 광고단말기, 의료기, 선박용 컴퓨터, 철도형 컴퓨터, 보안 단말기, 방산용, 소방용, 슈퍼컴퓨터용 초고속 광전송 카드, 3D 프린터 등이 있다. 엠티스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시스템 및 메인보드 개발에 있어 오랜 시간동안 쌓아온 필드 경험과 개발 노하우로 고객의 요구와 수요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EMP-4000 메인보드 및 EMP-4000을 적용한 15”, 17”, 23” 등 다양한 패널 피시를 출시하며 고객사에 공급 중이다.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살펴보자면, EMP-4000은 인텔 팬티엄 쿼드 코어(Intel Pentirum Quad Core) N3710, 인텔 셀러론 쿼드 코어(Intel Celeron Quad Core N3160) 등의 TDP 6W급 저전력 CPU가 탑재됐다. 이외에도 최대 2개의 고신뢰성 인텔 i210AT Gigabit LAN과 6개의 시리얼 포트, 4개의 USB 3.0, 1개의 USB 2.0, 1개의 SATA PORT, 1개의 mSTATA Port로 구성됐다. LCD 일체형 제품 개발이 용이하도록 LVDS(18/2424bit)가 지원되고 엠티스의 자체 개발 마이컴인 PMU Module이 온 보드 설계되어 있다. 무인화 장비에서 사용할 때 불안정한 전원 환경 등으로 인해 자동 부팅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때에도 실패 없이 자동 부팅이 가능하다.


▲ 엠티스의 자율주행자동차용 메인보드


이밖에도 국책연구소와 함께 2016년부터 공동 개발중인 자율주행자동차 전용 메인보드가 지난해 2차년도까지 개발이 완료됐으며 2018년부터 3차년 안정화 개발을 계속 진행해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자율주행자동차용 컴퓨터는 CPU만 있는 일반적인 컴퓨터 메인보드와는 달리 최소 8~10개 이상의 카메라 영상을 입력 받아 처리하는 초고속 영상처리용 FPGA 온 보드화, 고성능 그래픽 카드의 소형화 모듈 설계, CAN/LIN 통신이 가능하다.


엠티스는 2017년에 전년 대비 3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으며 올해도 20% 이상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한다. 지난 2년동안 개발을 완료한 선박용 발라스트 제어용 컴퓨터는 세계 1위급 인증인 DNV GL 인증을 획득해 선박용 컴퓨터 시장으로의 영업선 또한 확대해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


이밖에도 자율주행자동차 관련 보드 개발 경험을 토대로 테마파크 내 무인이동차, 농업용 원격 무인차량, 산업용 3D 프린터 등에 특화된 보드 및 장비 개발에 엠티스의 개발 역량을 투입하고 추가적으로 고성능 컴퓨터에서 필요로 하는 초고속 광네트워크 카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한해를 보내고자 한다는 계획을 전해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