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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 '플러스 스타일', 한국 스타트업의 일본진출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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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 그룹은 소프트뱅크에서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플러스 스타일’의 사업 확대 및 한국 스타트업들의 일본시장 진출을 위해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주)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기업인 소프트뱅크 그룹 본사차원에서의 한국 스타트업 지원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프트뱅크는 발전하는 통신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다양한 IoT제품의 라인업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IoT 중심의 제품들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플러스 스타일’을 구축하고, 전 세계의 유망한 사물인터넷 제품들을 일본에 소개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는 플러스 스타일 플랫폼을 통한 크라우드 펀딩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3300개의 소프트뱅크 직영 매장에 소개하고, 도쿄TV 등과 같은 방송, 신문 매체에 제품들을 소개함으로써, 스타트업들의 일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주)의 소개로 한국 스타트업 기업인 망고슬래브(주)의 점착식 메모지 프린터인 ‘네모닉’, 삼쩜일사(주)의 교육용 로봇인 ‘카미봇’, 바이로봇(주)의 변신 드론인 ‘패트론’이 소개되었다.

 

이들 한국 스타트업 제품들은 소프트뱅크의 플러스 스타일 플랫폼을 통해서 일본에서 높은 관심과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으며, 일본의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사용기 영상, 소셜네트워크상에서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어서, 스타트업 기업들의 매출향상과 일본 수출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플러스 스타일 한국 책임자인 요시타카 카미야(Yoshitaka Kamiya)는 “한국 스타트업들의 IoT제품들은 다른 나라의 제품들과 비교해도 완성도가 높으며, 창의력에 있어서 상당히 앞서있다. 플러스 스타일이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뱅크의 유통 인프라를 이용하여, 컴퍼니비와 함께 한국 스타트업들의 일본진출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본진출 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컴퍼니비(주)의 엄정한 대표는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깝고, 2년전 부터 경제호황이 이어지고 있으며, 내수 규모가 3배에 이르는 기회의 시장이다. 상대적으로 혹독한 국내 환경에서 경쟁력을 키운 한국 스타트업들의 제품들이 소프트뱅크의 유통 인프라 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앞으로도 플러스 스타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함께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일본진출을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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