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월드스마트에너지 위크 2017] 아이솔라에너지, 원천 기술 앞세워 대형 태양광 사업 도전

  • 등록 2017.04.06 13:48:18
URL복사

아이솔라에너지는 주로 지붕에 설치할 수 있는 태양광시스템을 공급한다. 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할수 있는 특화된 지붕을 제조하기 때문에 아이솔라에너지의 시스템은 신축 건물은 물론 오래된 지붕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아이솔라에너지가 일본에 진출한 지는 올해로 3년 째. 실제 주문으로 이어지기까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는 일본 시장에서 아이솔라에너지가 어떻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지 들어보았다.



Q. 한국과 비교해서 일본 시장의 다른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희가 본격적으로 일본에 진출한 지는 3년 정도 되었어요. 그동안 고객사와 신뢰를 쌓는 데 매우 오랜 시간이 걸렸죠. 일본 고객사들은 매우 꼼꼼해서 제품을 매우 오랜 기간 보고 확인해요. 실제 주문이 이어진 후에도 오랫동안 서포트해야 하는 점이 한국과는 다르다고 느꼈어요. 신뢰를 쌓는 것, 그리고 실제 주문으로 이어지는 것이 매우 어려워요. 


그래서 그 점을 타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이렇게 해외 전시도 나오고 있어요. 서로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해 일본을 자주 방문하고 일본에서도 한국을 종종 방문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전시에 나오게 된 계기와 전시 콘셉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일본은 저희보다 친환경에 대한 사업들이 월등히 앞서 있어요. 그래서 저희는 그 점을 중점적으로 마케팅하고 알리고 싶어 이번 전시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아이솔라에너지의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국제특허를 출원해서 모두 PCT를 얻고 있어요. 그리고 흉내 낼 수 없는 기술력이다 보니 일본 고객사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아요.


Q. 아이솔라에너지의 기술과 제품이 다른 경쟁 업체들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제품과 비슷한 제품은 많아요. 하지만 대부분이 아류 제품이고 저희는 원천적으로 다른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대부분 국제특허가 출원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거래할 수 있죠. 게다가 지붕형 태양광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땅에 할 수 있는 태양광발전소보다 더 가중치를 주어 태양광발전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은요?

지금은 큰 단위보다는 편의점이나 주택 위에 작게 태양광시스템을 설치하는 작은 단위의 사업만 진행하고 있어요. 한국에서처럼 큰 메가와트(MW) 단위의 태양광시스템 공사 프로젝트를 따기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회사를 알리는 데 노력할 예정입니다.


정가현 기자(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