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 출시로 프로페셔널 프로토타이핑 시장 공략

  • 등록 2017.02.07 10:37:30
URL복사

[헬로티]

스트라타시스가 전문가급의 다양한 기능과 빠른 속도를 갖춘 FDM 기반 3D프린터 신제품 F123 3D프린터 시리즈 3종(F170, F270, F370)을 출시했다. 


최신 F123 시리즈는 디자인 작업 그룹이 전문적인 프로토타이핑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스마트 프로토타이핑’ 솔루션으로 다양한 기능성 FDM 3D프린팅 소재를 활용하여 3D프린팅 경험의 유무에 관계없이 사용자 누구나 정밀하고 높은 내구성의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사용자는 F123 3D프린터 한 대로 초기 콘셉트 확인에서부터 디자인 검증, 최종 성능 테스트까지 시제품 제작에 필요한 모든 워크플로를 처리하고 실제 제품 생산이 시작되기 전 제품 설계에 대한 철저한 평가와 보증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품질 좋은 제품을 더 빠른 시간에 개발할 수 있게 된다. 


디자인 작업 그룹은 소비재,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 등 주요 산업에서의 제품 디자인 및 제품 개발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최근 스트라타시스 설문 조사에 따르면 RP 제작을 위한 3D프린팅 확산의 최우선 과제로 접근성, 사용 용이성, 재료 선택이 선정된 바 있다. F123 시리즈는 이러한 과제뿐만 아니라 그 밖의 다른 RP 요구 사항들까지 해소하여 제품 설계 및 제품 개발을 위한 3D프린팅의 확산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의 외부 디자인은 BMW 그룹의 일원이자 산업 디자인을 선도하는 업체인 디자인웍스와 함께 작업을 했다. F123 3D 프린터의 기능 대부분은 터치스크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손쉽게 수행되며 공유 작업 그룹으로 설정된 모든 네트워크 컴퓨터를 통해 원격으로도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시제품 제작 과정의 모든 상황은 휴대용 기기를 통해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프린팅 소재를 설치하고 교체하는 작업 역시 똑같이 빠르고 간단하다. 


또한 솔리드웍스 파트너 프로그램의 멤버로서 스트라타시스는 솔리드웍스를 위한 GrabCAD(그랩캐드) 프린트 추가 기능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솔리드웍스 환경을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F123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스트라타시스 시스템의 부품들을 측정하고 3D프린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D프린터의 측면에서 솔리드웍스 설계 및 엔지니어링 전문가 커뮤니티 전체에 접근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F123 시리즈 및 솔리드웍스를 위한 GrabCAD 프린트 애드인은 인터몰드 코리아 2017에서 일반에게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