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무료 OCR 사이트 ‘ROSE 문서인식’, 이미지-엑셀 변 기능 추가

  • 등록 2016.12.27 15:29:21
URL복사

[헬로티]

레티아가 문자인식(OCR) 기술 기반으로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ROSE 문서인식’ 서비스에 엑셀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용자는 기존 이미지에서 워드 변환 기능뿐만 아니라, 이미지에서 엑셀 기능도 무료로 쓸 수 있게 됐다.


‘ROSE 문서인식’은 웹에서 OCR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레티아는 구글 드라이브가 제공하는 OCR과 비교해 ROSE 문서인식은 단순히 텍스트를 추출해 내보내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 안에 있는 텍스트 영역, 그림 영역, 표 영역을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표 구조를 분석해 표 형식 그대로 변환하고 머리말, 페이지 번호, 각주, 다단 등 문서의 구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변환하는 점도 강조했다.


‘ROSE 문서인식’은 한글, 영어, 한자 인식을 지원하며 하루에 10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한번에 3 페이지까지 변환 가능하다. 사용량은 1일 기준으로 리셋 되며, 하루 제공되는 무료 사용량을 모두 쓴 경우 다음날 다시 이용할 수 있다.

 

레티아 김준호 대표는 “사이트 오픈 이후 사용자들이 변환한 페이지가 40만건을 돌파했다.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지만, 인식률 세계 1위로 평가 받는 글로벌 기업 ABBYY OCR 엔진으로 제공되는 솔루션으로 사용자 만족도가 높고, 사용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치규 기자(delight@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