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대만 패러데이, SEDEX 2016에서 고성능 IP와 초저전력 SoC 솔루션 전시

  • 등록 2016.10.25 16:38:07
URL복사

[헬로티] 

ASIC 설계 서비스 및 IP 공급업체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가 오는 26~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반도체 대전(SEDEX)에서 자사의 28HPCU, 55ULP IoT 솔루션 등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패러데이는 시장 수요를 반영해 DDR4, V-by-One 및 12.5Gbps 프로그래머블 SerDes 같은 일련의 고속 28HPCU I/O IP를 공급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네트워크 통신, SSD(solid state drive), 다기능성 프린터(multifunction printer, MFP) 및 멀티미디어 용도에 적용할 수 있다.

 

패러데이가 전시할 Uranus 55ULP SoC 개발 플랫폼은 플래시 메모리가 탑재된 32비트 MCU 기반 초저전력 SoC로, 무선 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Uranus IoT 개발 플랫폼은 독특한 터보 모드 설계를 통해 버튼 셀 배터리를 이용한 경우에서도 SoC 성능을 강화한다.

 

패러데이 스티브 왕(Steve Wang)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 28HPCU와 55ULP 솔루션을 선보이게 돼 무척 기대된다”며 “1993년 설립 이후 2,200건이 넘는 ASIC 대량 생산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그 경험을 바탕으로 IoT와 기타 에너지 효율적인 용도를 위한 더욱 혁신적인 기능을 갖춘 성공적인 SoC 개발을 지원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구축했다. SEDEX에서 더 많은 기회를 탐색하고, 한국에서 견고한 사업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패러데이는 Uranus IoT SoC 개발 플랫폼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