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KT 'G-클라우드' 공공부문 클라우드컴퓨팅 보안인증 획득

  • 등록 2016.10.20 17:41:46
URL복사

ⓒKT제공

 

[헬로티]
KT는 공공기관용 클라우드 서비스 'G-클라우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인증하는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보안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보안인증은 지난 4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발표한 '클라우드컴퓨팅서비스 정보보호에 관한 기준 고시' 요건을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

 

관리적 보호조치, 물리적 보호조치, 기술적 보호조치, 공공기관 추가 보호조치 등 4개 영역에 걸쳐 총 117개의 항목으로 평가하며 기술적 취약점 점검을 통해 안정성을 추가로 평가한다.

 

이번에 KT가 받은 공공부문 클라우드컴퓨팅은 공공기관이 신뢰하고 민간 클라우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인증이다.

 

KT는 클라우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의 ISMS 인증, 국제표준 인증기관 DNV-GL의 국제정보보호표준 ISO27001 인증, 그리고 공공부문 클라우드 제공을 위한 필수 보안인증을 모두 획득한 유일한 클라우드 사업자다.

 

지금까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서비스 이용은 대민 사업용 시스템, 프로젝트 과제, 홈페이지 등 상대적으로 정보 중요도가 크지 않은 시스템을 클라우드에 구성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평창 동계 올림픽 GMS(Game Management System)와 같은 국가 주요 이벤트의 시스템도 클라우드로 제공하고 있다. 향후 공공의 민간 클라우드 이용분야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마케팅부문 강국현 부문장은 "KT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공공IT분야 중소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서 상생의 생태계를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오수미 기자 (sum@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