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WELDING KOREA 2016] 청송산업기계,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

  • 등록 2016.10.11 17:45:33
URL복사

[헬로티]

청송산업기계는 자동 용접 장치, 케이블 베어 등을 생산하고 있는 뿌리산업 업체이다. 2009년에는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 2014년에는 뿌리기술 전문 기업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그리고 미국, 러시아, 터키, 크로아티아, 스페인 등 전 세계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청송산업기계의 배터리 충전식 자동 용접 캐리지(CS-B71)는 전원 공급 선이 없기 때문에 케이블 손상으로 인한 감전 위험이 없고 이동이 편리하다. 배터리가 소용량(리튬 배터리 약 0.5kg)이기 때문에 무게가 별로 늘어나지 않으며, 저전류 소형 모터(12V용)를 채택해 소비전력이 적으므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작업 시간에 따라 대용량, 소용량 배터리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때 소형 배터리의 사용 시간은 약 4시간, 대형 배터리의 사용 시간은 약 8시간이다. 이 제품의 주행 속도는 0∼95cm/min이고 주행 모터(BLDC)는 DC12V, 12W, 5000rpm이며 견인력은 20kg, 경사각은 75°, 흡착력은 32kg이다.


▲ 배터리 충전식 자동 용접 캐리지


그리고 경량 수평 필렛 캐리지인 CS-61 모델은 기어 백래시(Gear Backlash)를 최소화해 정속 주행하므로 용접 품질을 향상시키며 장비 수명을 늘린다. 경사 각도는 75°까지 가능하며 양면에 터치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 용접이 끝나면 자동으로 정지한다.


위빙 수직 필렛 캐리지인 CS-61WE 모델의 경우, 무선 리모컨을 사용할 수 있어 원거리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무레일 구동이다. 용접선은 가이들 롤러로 추적하며 내부에 강력한 자석이 설치되어 있어 상진 용접에 적합하다. 또한 위빙 폭 조절 기능도 갖고 있어 한 번의 주행으로 원하는 각장을 얻을 수 있으며 디지털 방식으로 위빙 폭, 왼쪽 멈춤, 오른쪽 멈춤, 중심 이동 등을 전자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마그넷 핸들을 채용해 탈착이 용이하다.


청송산업기계의 또 다른 캐리지로 레일형 위빙 수평 캐리지가 있는데, 이 제품에는 경량 레일이 채택되었으며 마그넷 온, 오프 스위치로 탈착하므로 레일 연결이 편리하다. 그리고 위버 장치는 특수 제작된 감속기로 기어 백래시가 없어 용접 품질이 뛰어나다. 이 캐리지의 주행 속도는 0∼88cm/min이며 무게는 7.5kg, 위빙 폭은 0∼50mm, 위빙 속도는 0∼5rpm/min, 리모컨 조정 거리는 10m이다. 


▲ 레일형 위빙 수평 캐리지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