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인피니언, 스마트 조명 분야 강화...LED 드라이버 IC 등에 기능 탑재

  • 등록 2016.09.28 14:10:23
URL복사

[헬로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스마트 조명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인피니언은 최근 출시한 디지털 설정 가능 LED 드라이버 IC인 XDPL8220에 스마트 조명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XDPL8220의 일차 측 제어(Primary Side Control)를 사용하면 추가적인 부품이 필요 없어 비용을 낮출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뢰성을 높인다.

 

 


이 IC는 첨단 2스테이지 아키텍처이므로 조만간 도입될 예정인 깜빡임(Flicker) 표준을 훨씬 더 용이하게 구현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메인 전원으로부터의 저주파 변동을 제거하고 안정된 출력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높은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기 위해 대기 전력이 낮으므로 ECG(Electronic Control Gear: 전자 안정기)를 영구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한다.

 

XDPL8220의 대기 전력은 70mW 미만이므로 동작이 없을 때의 전력 소모를 낮추며, 외부적인 이벤트나 사용자 요청에 빠르게 응답한다.

 

이 LED 드라이버 IC의 디지털 코어는 같은 디바이스를 사용해서 다양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첨단 제어 알고리즘은 동일한 회로를 사용하여 정전류 혹은 정전압 모드를 사용하는 조명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그리고 전력 제한 모드는 부품의 성능 활용을 극대화하면서 조명을 유지하도록 한다.

 

또한 인피니언의 LED 드라이버는 동작 제한사항에 따라 조정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파라미터 세트를 제공하므로, 타긴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