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COMPANY OF THE MONTH] 공장자동화 - 디와이테크

  • 등록 2016.09.30 15:05:47
URL복사

디와이테크는 와이앤종합건설의 플랜트 사업부에 속해 있는 자회사로서 2014년에 설립됐다. 현재 자동차 산업(JANOME, SANYO, WATANABE ELEC), 반도체 산업(TOKYO RIKOSHA, FUJI ELEC, PURERON), 철강 산업(SANTEST, LEVEX) 관련 제품을 비롯해 CITIZEN, CORES 등 산업 전반에 걸친 플랜트 엔지니어링 부품을 수입 및 판매하고 있다. 플랜트 사업부에서 별도 디와이테크 법인으로 독립해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디와이테크에서 다루고 있는 자노메(JANOME)의 친환경 소형 서보프레스(JPS AC SERVO PRESS)는 슬림한 본체와 콤팩트한 컨트롤러를 갖고 있어 여러 대의 프레스를 설치하는 설비 공간을 최소화해 주므로 효율적으로 설계할 수 있다. 또한 기본 디지털 입출력, RS-232C, 이더넷 탑재 등 인터페이스가 충실하며 다양한 제어, 풍부한 판정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전용 프로그램 사용으로 서보프레스 동작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입출력 FREE 매핑 지정으로 사용자 특성에 맞는 제어 설계가 가능하다. 또 같은 회사의 데스크톱 로봇인 JR3000은 생산설비의 가능성을 확대한 탁상 로봇으로서 900mm/sec 워크 최대 중량 15kg, 툴 최대 질량 7kg을 실현했고 Z축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다. 또한 LAN이 표준 탑재돼 있고 자체 프로그램으로 비전 시스템을 손쉽게 도입할 수 있으며, 최대 4축+외부 2모터 제어가 가능할 뿐 아니라 10개 국어에 대응한다.


산요머신(SANYO MACHINE)의 초고성능 글로벌 너트러너인 SGNR은 기존 제품인 SDNR 모델보다 높이가 30mm 작아지고 가벼워졌다. ±2%(3상/정격토크)의 높은 체결 정밀도를 갖고 있으며 정격토크로 연속 운전 100만 회를 통과해 내구성이 높다. 또한 다기능이며 다양한 생산 시스템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대응하기 위해 사용자 요구에 맞는 풍부한 옵션 카드를 취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드라이버 공급 전원을 제어 전원과 동력 전원으로 분리함에 따라 글로벌 안전규격에 대응이 가능하며, 동력 전원 차단 상태에서도 각종 설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 산요머신의 글로벌 너트러너 SGNR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