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도메인툴스, ‘아이리스 조사 플랫폼’ 국내 론칭

  • 등록 2016.08.31 15:43:53
URL복사


디지털 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는 DNS 기반 사이버 위협 정보 제공 기업인 도메인툴스(DomainTools)의 170억 개의 전 세계 도메인 정보 기반 위협 정보 분석 솔루션인 ‘아이리스 조사 플랫폼(Iris Investigation Platform)’과 도메인 데이터베이스를 API를 통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서비스인 ‘API 인테그레이션(API Integration)’을 국내에 공급한다.


도메인툴스는 DNS(도메인 네임 시스템) 기반의 사이버 위협 정보 및 사이버 범죄 과학 수사 제품 개발, 분석 데이터 제공 업체로서, 업계에서 가장 많은 최상위 도메인(TLDs) 및 국가 코드 최상위 도메인(ccTLDs) 정보를 훨씬 더 광범위하게 확보하고 있다. 


수집 전용 Whois 레코드를 저장할 뿐만 아니라 상호 데이터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연구하는 스크린샷, IP 주소, 호스트 이름서버 및 기타 데이터 정보를 제공한다. 도메인툴스의 아이리스 조사 플랫폼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인 170억 개의 도메인 정보를 제공하여,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응할 수 있는 도메인 정보 기반의 위협 인텔리전스 정보 분석 솔루션이다. 


아이리스 조사 플랫폼은 잠재적인 사이버 범죄 관련 사이트, 악성코드 유포 사이트, C&C 서버 관련 사이트, 악의적인 도메인과 IP 주소를 식별하여 사이버 범죄 수사관, 포렌식 수사관, 보안 분석가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도메인툴스의 API 인테그레이션은 도메인툴스의 170억 개의 도메인 데이터베이스를 API를 통해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 서비스다. API 인테그레이션은 온라인 브랜드 및 제품 사기 조사, 광고 네트워크 사기 및 범죄 예방,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금융 서비스 사기 방지 등의 업무 활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보안 솔루션 개발 업체, 대형 광고 업체, 경찰청, 검찰청, 국가 첩보 기관, 사이버 범죄수사 기관 등이 도입하고 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