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룰레코리아의 빌더 프리미움 및 빌더 익스트리 시리즈
[헬로티]
3D프린터 글로벌기업인 브룰레코리아가 대형 사이즈 작업이 가능한 ‘빌더 익스트리 시리즈(Builder Extreme Series)’ 2종과 ‘빌더 프리미움(Big Builder Premium)’, ‘타입 에이 머신 프로(Type A Machine PRO)’ 등 신제품 4종을 최근 출시했다.
‘익스트림 1000’과 ‘익스트림 2000’ 등 2개 제품으로 공급되는 산업용 3D프린터인 빌더 익스트리 시리즈는 FDM 방식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대형 사이즈의 3D프린팅이 가능하다.
크기가 70cm×70cm×82.9cm와 70cm×70cm×182cm의 대형 사이즈의 프린팅이 가능하며, 와이파이를 통한 컨트롤 기능과 챔버 기능 등 복합적인 IT 기능이 적용된 최신 제품이다. 다른 산업용 3D프린터와는 다르게 PLA 필라멘트 및 PVA, 우드 필, 브론즈 필, 플렉서블과 PET 필라멘트 등 일반적으로 구입하기 쉬운 특수 필라멘트의 사용이 가능하며, 소모품 비용을 낮출 수 있다.
데스크톱용 3D프린터인 ‘빌더 프리미움’은 21cm×21cm×60cm의 대형 프린팅 지원이 가능하다. 조형판의 수평 조절 및 익스트루더와의 공차 조절이 필요하지 않아 프린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노즐을 자체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즐 막힘 현상을 미리 방지할 수 있다.
데스크톱용 3D프린터인 ‘타입 에이 머신 프로’ 역시 대형 프린팅 영역인 30.5cm×30.5cm×30.5cm 크기의 프린팅이 가능하다. 신개념 방식의 G2 압출기 내장으로 PLA 필라멘트와 더불어 PET, Nylon, IGUS 등 다양한 소재의 필라멘트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의 재료에 대한 까다로운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는 평이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