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Bluetooth SIG, 서울서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 개최..."IoT와 블루투스 관계 보일 것"

  • 등록 2016.07.14 11:16:53
URL복사

 

Bluetooth SIG는 블루투스를 처음 접하는 전 세계의 개발자를 위한 일일 블루투스 기술 교육 행사인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Blue University LIVE)’를 오는 9월27일 서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Bluetooth SIG는 개발자들에게 블루투스 구동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하고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실전 트레이닝 세션 등을 통해 사물인터넷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도구 및 자료를 제공한다.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는 초기 코딩부터 마케팅까지 블루투스 기기에 대한 전체적인 개발 단계를 다루며, 업계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한다. 워킹세션에서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 사용, 샘플 코드 작성, 코드 실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빌드, 그리고 블루투스 SIG 제품 자격 요건에 대해 설명한다.

 

Bluetooth SIG의 개발자 프로그램 담당이사 스티브 헤전더퍼 (Steve Hegenderfer)는 “편재성, 상호운용성 및 개방형 구조 등 블루투스 기술만이 제공하는 특징들은 개발자가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접속을 만드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그는 “Blue University LIVE는 블루투스 개발자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개발자가 빌드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품을 시장에 신속하게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친다. Bluetooth SIG는, 소속 회원사들과 함께, 수월하게 연결이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블루 유니버시티 라이브 2016년 세션은 지난 5월과 6월에 걸쳐 중국 선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너제이, 독일 베를린에서 실시한 바 있으며, 오는 9월22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9월27일 서울, 9월29일 일본 도쿄, 10월4일 덴마크 코펜하겐 등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번 행사 참가자에게는 다운로드 가능한 샘플 프로젝트와 샘플 코드 및 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와 다이알로그 세미컨덕터(Dialog Semiconductor)의 개발자 키트가 제공된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