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아나로그디바이스, 동작인식용 광학 센서 ADUX1020 발표...정확도 및 신뢰도 강화

  • 등록 2016.07.01 14:19:51
URL복사

[헬로티]

아나로그디바이스(한국대표 양재훈, 이하 ADI)는 최근 동작인식용 광학센서 ADUX1020을 국내 선보였다. 이 제품은 대상의 위치, 근접성 및 동작을 단일 센서로 측정해 기존 솔루션 대비 센싱 정밀도 및 신뢰도를 높였다.

 

 

ADUX1020 광학 센서에 사용되는 SPS(single-point sensing)는 애플리케이션의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더 적은 개수의 소자만 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개발자들이 설계의 복잡성은 물론 비용 부담까지 줄일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 아나로그 측의 설명이다.

 

동작 인식은 빌딩 및 산업용 제어 패널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방식으로,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움직임과 동작만으로 간편하게 기기와 소통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습도가 높은 환경에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 사용이 어렵거나, 사용자가 장갑을 끼고 있거나, 제어 패널이 멀리 떨어져 있어 손을 뻗기 어려운 상황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ADI 관계자는 "ADUX1020는 뛰어난 주변광 제거 기능을 갖고 있으며, 이를 통해 조명 강도가 센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한 동작이 가능하다. 이 성능 덕분에 최종 사용자(end user)의 보다 높은 신뢰도를 가진 애플리케이션 경험도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