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ENVEX 2016] 가스테크, 모든 작업 환경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측정한다

  • 등록 2016.08.05 17:26:27
URL복사

가스테크는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사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환경산업기술 & 그린에너지전에 참가하여 자동 가스 채취장치, 검지 펌프, 수질 검지관, 하수도 시설관리용 황화수소 모니터, 발연관 세트, 연도배기가스 측정 세트, 교정용 가스 조제장치, 휴대용 CO 농도지시 경보기, 복합형 가스 측정기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일본의 GASTEC사, 다케스에사를 비롯해 미국의 Industrial Scientific사의 한국 대리점인 가스테크에서는 여러 가지 제품들을 소개했는데, 그중 유해 대기오염물질 샘플링용 자동가스 채취장치인 GSP-400FT의 경우 우수한 조작성을 갖고 있으며 폭넓은 유량 설정이 가능하다.


50∼1000mL/min 유량 설정으로 유해 대기오염 물질 측정 방법 매뉴얼의 산화에틸렌, 수은 및 화합물, 아세트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의 포집관 채집이 가능하며 방진, 방적 설계되어 비가 올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순간 유량 정밀도가 3%로 높으며 유량과 흡인 시간이 보기 쉽게 동시에 표시되고, 백업 전원으로 정전 시에도 연속 흡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포집관 장착부가 회전하므로 임의의 각도로 본체를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순간 유량, 적산 유량을 20℃ 또는 25℃의 값으로 자동 보정할 수 있다.


퍼미에이터(Permeater) 교정용 가스 조제장치는 퍼미에이션(Permeation) 튜브나 디퓨전(Diffusion) 튜브를 가스발생원으로 하는 교정용 가스 조제장치이다. 양 튜브를 항온으로 유지하면 침투 확산하는 양과 증발 확산하는 양이 일정해진다. 그러므로 양 튜브 모두 항온으로 유지하고 공기나 질소 등의 희석 가스를 정유량 보내면 미량 농도의 교정용 가스가 연속해서 발생하게 된다.


이 조제 방법은 중량법에 의해 구해진 침투 확산 속도나 증발 확산 속도와 희석 가스량 등 기초적인 물리량의 측정 데이터를 기초로 가스 농도를 결정하므로 신뢰성이 높다.


김연주 기자(eltr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