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제2회 인사이드 3D프린팅 개최

  • 등록 2015.06.15 16:18:14
URL복사



전세계의 최신 3D프린팅 기술, 제품 및 응용 사례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세계 3D프린팅 분야 최고의 국제행사인 ‘Inside 3D Printing Conference & Expo 2015(인사이드 3D프린팅)’가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킨텍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전세계 3D프린팅 산업의 최신 동향과 관련 정책 및 향후 전망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초의 해외합작 3D 프린팅 전문 행사로서 뉴욕, 런던, 산타클라라, 베를린, 싱가포르 등 세계 10여개 도시를 순회하는 행사이다.


이번 한국대회에는 3D프린팅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주얼리, 바이오, 소재, 산업디자인, 식품 등 3D프린팅 응용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 20명이 방한하여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글로벌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국내 3D프린팅 산업의 로드맵과 정책을 세부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전문 전시회의 경우,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시도되는 변화에 귀추가 주목된다. 국내외 15개국에서 약 80개의 주요 메이저 업체가 참가하고 전시 면적이 약 2배 이상 증가한 것은 물론이고, 3D프린팅 산업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다양한 소재, 적용 기술, 3D프린팅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업체가 대거 참여함에 따라 국내 3D프린팅 산업 전반의 생태계 조성 및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